[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모바일 게임을 즐기다 보면 누구나 유료 결제의 유혹을 느끼게 된다. 주로 유저들은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고 싶거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유료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아이템을 확률성 뽑기로 얻어야 하는 경우, 돈을 쓴 것에 비해 얻은 아이템의 등급이 낮아 실망감을 안겨줄 수 있다. 또 아이템을 추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유료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 역시 유저들이 환불을 고려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과금을 유도하는 게임방식에 피로감을 느낀 유저들은 구글 환불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지만, 실제로 환불에 성공한 사례는 찾아보기 어렵다. 구글 환불, 애플 환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음에도 환불 절차를 쉽게 생각해 무턱대고 환불을 신청했다가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거절당했던 이력으로 인해 추후에 환불 업체를 통해 환불을 요청하더라도 승인이 어려워 지기도 한다. 따라서 처음부터 신뢰도 높은 구글 환불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 있다.

대표적인 환불 대행 전문업체 중 하나인 '환불팩토리'의 경우,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서 구글 환불, 애플 환불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과 탁월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업계 최고의 환불 승인율로 연결돼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환불팩토리는 합리적인 수수료율과 더불어 환불 최종 승인을 받은 후 수수료를 안내하는 100% 후불제 방식이 특징이다. 이는 환불에 대한 보장 없이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들과 차별화를 이루며 환불팩토리의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다. 상담에서 처리까지 1:1 방식으로 도와주는 점 또한 많은 고객들이 환불팩토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다.

지금까지 환불팩토리에서 환불을 진행한 모바일게임은 AFK 아레나 환불, 피파온라인 4 환불, 리니지2M 환불, 리니지M 환불, 라이즈 오브 킹덤스 환불 등이 있다.

환불을 신청하면 평균적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영업일 기준 3~10일, 기프트 카드의 경우 영업일 기준 1~2일, 체크카드의 경우 영업일 기준 2~10일, 모바일 결제의 경우 영업일 기준 1~3일이 소요되는데, 결제수단에 따라 소요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

환불팩토리 관계자는 "유저들은 지나친 유료결제 유도, 낮은 게임 퀄리티, 실수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인해 모바일 게임에 대한 결제 사항을 취소하고 싶어할 때가 있”"며 “하지만 개인이 직접 구글이나 애플에 환불을 요청하려면 영문으로 요청서를 작성해야 하고, 절차도 까다로워 서공하기 어렵다”고 조언했다.

이어 “환불 대행 전문 업체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면 전문가들의 오랜 기간 쌓인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 덕에 빠르고 정확한 처리가 이루어진다”며 “무엇보다 수수료 100% 후불제 방식이기 때문에 이용 고객들의 불안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