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스팀 세차창업 브랜드 스팀맨에서 상권분석부터 교육까지 진행하는 원스톱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기반이 흔들리고 있다. 이로 인하여 명예퇴직자 및 회사의 권고로 인한 퇴직자가 늘어나면서 다시금 재취업이 힘든 상황으로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오랜 직장생활을 하다가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면서 창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도 걱정이많은데, 프리미엄 스팀세차 스팀맨 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창업진행을 하고 있다.

점포개발부터 상권분석 및 가맹 계약 이후에는 공사 일정이 진행되고 그 기간 동안 이론 교육부터 실전교육과 현장 교육을 거치는 교육이수를 받게 된다. 스팀세차(실내 크리닝, 에바 크리닝, 바이크 세차)부터 외장관리(듀얼 광택, 유리막 코팅)자동차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초보 창업 어느 누구나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픈 이후에는 홍보 및 인형 탈 이벤트로 매장매출을 증대하고 있다. 운영 지원팀은 점포운영을 편히 할 수 있도록 함께 도와주고 있다. 또한 초보창업도 손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스팀맨 관계자는 “이번 오픈하는 경기 광주 탄벌점은 10년 정도 직장생활을 하다가 도전하게 되었다. 남자라면 누구나 자동차에 관심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경기 광주 탄벌점 점주님 역시 차량 관련 쪽에 관심이 많다 보니 초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자동차 관련 지식 및 차량 외장관리까지 전문가 수준이었다”며 “경기 광주 탄벌점이 광주지역에 1호점으로 매출 증대에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팀세차창업은 1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물류 포지션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아 본인 임대료 및 본인 인건비 비중이 크다.

한편, 4월 스팀맨 전체 매장에서 스팀세차 시 방문 고객 모두 연막살균 서비스를 진행하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하여 홍삼 1포씩 스팀세차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스팀세차장 창업관련 문의 및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