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온 국민이 외출을 자제하며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품목 또한 청소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 살균과 소독등의 위생 가전 중심으로 크게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침구청소기와 무선진공청소기가 구매 증가율을 눈에 띄게 보이며, 침구청소기는 일반 진공청소기처럼 집안 곳곳을 돌아다닐 필요가 없고 안정적으로 전원을 넣어줄 수 있는 유선 방식이 우세하다.

대표적인 침구청소기인 탱크는 무선 제품에 기대하기 어려운 강력한 흡입력과 긴 손잡이와 후면 지지대 바퀴는 침구의 밀림으로 사용자가 불편을 겪거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설계되어 있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살균램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초강력 자외선 살균램프가 침구에 닿을 시 자동센서가 켜지는 설계로 편리성을 더한다.

일반 침구청소기보다 2배 큰 흡입구와 자동브러쉬가 1분에 1,000회 회전하며 흡입된 이물질을 먼지 크기별로 분리하는 싸이클론 흡입방식으로 머리카락, 각질 등 침구 속 이물질과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필터링이 가능하다. 

탱크침구청소기는 피부 가려움과 집진드기 제거를 하고 싶은 사용자나 반려견, 반려묘와 생활하는 사용자는 물론 아기가 있는 가정에 섬세한 침구케어를 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탱크침구청소기 판매업체인 머스트햅에서는 가격파격할인 이벤트와 기간한정 헤파필터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 개인위생과 철저한 위생대안이 필요한 시기에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침구관리의 중요성이 증가되면서 호응이 좋다”면서, “머리카락도 제거할 수 있는 브러쉬가 있는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쇼핑 ‘머스트햅’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