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강진숙]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31일“2020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大賞”에서 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인“모바일 등기(우편/제증명발급)서비스”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 혁신기관 발굴을 위해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상이다.
산림조합중앙회는 대다수 금융회사들이 예금 및 대출업무 관련 안내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통한 유선안내를 하고 있으나 우편발송비용 및 고객의 주소변경 등으로 도달율이 낮다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KT와 제휴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란 기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예금, 대출 관련 안내를 KT의 모바일 인증을 거쳐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기존 우체국을 통한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 효력을 가진다.
특히 본 서비스를 통해 금융회사 최초로 전화 한 통화만으로 제증명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 고객중심서비스가 높이 평가되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본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고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매년 5억원 이상의 우편발송비용 등 경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J산림조합금융은 보다 많은 고객중심 플랫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산림조합중앙회, 전국 128개소 나무전시 판매장 개장
- 산림조합중앙회 최준석 부회장 취임
- 산림조합중앙회, '2020년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 간담회' 실시
- SJ산림조합금융, 모바일 등기우편서비스 오픈
-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충남 아산 방문해 신종코로나 극복 응원
-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취임 첫 행보로 농식품부·산림청 잇따라 방문
- 최창호 신임 산림조합중앙회장, "어려운 시기지만 국민에게 신뢰받는 산림조합 만들 것"
- 산주와 조합원을 위한 SJ산림조합으로 거듭날 터-산림조합 창립 58주년 기념행사 개최
-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종합기술본부, “임직원 청렴 실천 다짐 결의”
- 산림조합중앙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업기계장비 대여료 감면으로 산주·임업인 지원 ! - 4월 한달 간 약 5천만 원 감면 -
- 산림조합중앙회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 미세먼지 없는 건강한 학교숲 조성을 위한 나무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