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되었던 소비 심리가 서서히 정상화 조짐을 보이면서 봄에 호황을 맞는 가구업계에도 활력이 돌아오고 있다. 새 봄을 맞아 신혼가구와 입주가구, 그리고 집안 분위기를 바꿔줄 포인트 가구를 찾는 소비자를 유혹하는 할인 행사가 이어지고 있는 것도, 얼어붙은 시장이 활력을 되찾는데 큰 몫을 했다.

가장 눈에 띄는 매장은 전국 16개 지점을 갖춘 창고형 할인매장인 가구대통령이다. 아직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이 여러 매장을 돌며 발품을 파는 것보다 한 곳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공장 직영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창고형 대형 매장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 성의 있는 AS지원으로 명성을 얻어왔다는 점 역시 크게 작용했다. 신혼과 입주를 준비하며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가격에서 배송과 설치, AS까지 믿을 수 있는 신뢰할만한 매장을 선호하는 추세다.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책정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어 VJ특공대를 비롯한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는 것도 가구대통령의 인기 요인이다. 공장에서 바로 공수한 제품은 유통마진을 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에 대규모 매장을 갖고 있다는 점을 내세워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전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신혼집을 꾸밀 신선한 아이템을 원하는 분들은 세트 할인 행사를 문의하는 것이 좋다. 예산을 고려한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신혼의 사랑스러움을 강조하는 센스 있는 디자인이 많아 이미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앤틱과 빈티지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취향을 십분 반영한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입주가구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과 잘 어울리면서도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트랜디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 업계에서 집안을 하나의 컨셉으로 통일하는 것 보다는 두 개의 컨셉을 믹스매치 하는 것이 낫다고 조언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분위기와 전혀 다른 컨셉에 과감하게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다양한 아이템이 믹스매치 되어 있는 대형 매장을 방문해 보면 서로 다른 컨셉을 어떻게 조화 시켜야 할지 힌트를 얻어 올 수도 있다.

가구대통령은 키즈나 시니어를 위한 아이템도 충분히 구비하고 있어 전 연령의 모든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다. 따뜻한 잠자리를 원하는 시니어를 위한 흙침대와 돌침대도 구비되어 있고 공간 활용이 중요한 어린이 방에서 사용할 이층 침대도 준비되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키에 맞춰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 등 성인 가구와 차별화된 감성의 아이템도 구비되어 있다.

창고형 매장은 정돈되지 않았다는 편견이 있는 소비자도 많지만, 이곳은 오랜 노하우를 반영한 센스 있는 동선 정리와 상품 배치를 통해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넓은 매장과 다양하고 질 좋은 상품, 저렴한 가격의 세 가지 혜택을 모두 누리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16개 매장의 위치를 확인하고 할인 행사 내용까지 찾아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