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부산 지역 기반 위치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가구1번가의 인기 비결이 화제다.

가구1번가는 부산 사상구의 감전 이마트 앞에 위치한 곳으로 일반적인 서울 수도권 인접 지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가장 큰 인기비결 중 하나는 요즘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리퍼브 제품 전문 매장이라는 점이 꼽힌다. 리퍼브 제품이란 구매한 소비자의 단순 변심, 혹은 배송 중 생길 수 있는 약간의 흠집 등으로 인한 반품 제품, 혹은 전시 상품들을 뜻한다.

어떤 제품이든 구매할 때 무조건 가격이 낮은 최저가 제품을 찾는 시대가 지나가고 가격대비 성능(가성비)을 따져 사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유명 브랜드들의 제품을 적게는 40%에서 많게는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리퍼브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는 저성장이 지속되고, 소득 및 성장 정체로 인해 비용은 절약하되 만족은 최대로 추구하는 불황형 소비의 대표적인 양상으로, 저성장 시대에 들어선 국내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소비 행태에 속한다. 요즘 소비자들은 다양한 채널과 형태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 본인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찾아내고, 이 제품을 가장 합리적으로 판매하는 곳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전문가들로 봐도 무방할 정도다.

이같은 추세에 발맞춰 가구1번가는 리퍼브 제품 위주로 대형 매장을 구성, 부산리퍼브할인매장으로 입소문을 타는 중. 기능에 이상은 없지만 전시 제품이나 약간의 흠집이 있는 불량품들은 가구1번가 측에서 깨끗하게 손질해 매장에 내놓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는 새 제품과 동일한 상태로 판매된다.

전문가들은 리퍼브 제품을 실패없이 구매할 수 있는 노하우로 흠집을 꼼꼼하게 살펴볼 것,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해 볼 것, 배송료 비용이 너무 비싸지 않은지 따져볼 것 등을 꼽는다.

부산리퍼브할인매장으로 인기몰이 중인 가구1번가에서는 이런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부산 사상구에 위치해 있지만 어떤 견적이든 전국 무료 배송이 가능한 점은 특히 많은 소비자들이 찾도록 하는 인기 비결에 속한다. 거기에 취급하는 수입 가구 가격 자체가 직거래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어 인터넷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또 부산리퍼브할인매장으로 유명해 진 만큼 가구1번가 전체 800평, 1~2층 규모의 초대형 매장은 대부분이 리퍼브 가구들로 채워져 있으며, 수입 가구, 원목 가구들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가구1번가의 한 관계자는 “같은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대로 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배송료를 전국 무료 책정하고 있다”면서 “가구전문매장이라 초대형 규모로 매장을 꾸며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아동 매장의 경우 실제 아이방처럼 꾸며 놓는 등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에 최대한 초점을 맞춘 것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전자제품 위주로 확산되어 가던 리퍼브 제품들의 인기는 가구1번가 덕에 가구 쪽에서도 더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