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에 위치한 소파매장 'RED-PLANET'이 입주가구 및 혼수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어 눈길을 끈다. 

RED-PLANET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는 업계에서 최초로 자사의 아쿠아클린소파, 사하라소파, 가죽소파 등 제품 제작에 소요된 원가를 과감하게 공개했다는 점에 있다.
 
원목 골조와 원단 및 가죽값, 스펀지와 솜 등 내장재 가격과 제작 과정에 소요된 인건비 등 제작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원가의 10%만을 마진으로 책정하는 방침은 일산본점을 비롯한 전국 매장 모두 동일하다. 오프라인 쇼룸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원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원가 책정 비율은 모델과 소재에 따라 상이하다.
 
소파는 침대와 마찬가지로 살이 닿는 가구기 때문에 유해물질 성분이 방출된다면 아무리 합리적인 가격이라 하더라도 멈칫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RED-PLANET에서는 원가를 낮추기 위해 유해 접착제나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성분이 방출되는 자재를 사용하지 않으며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한 안전성 테스트를 거친 안전한 제품만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친환경 원목 자재인 E0등급의 원목 골조와 에코 접착제를 사용해 유해물질이 방출되지 않고 진드기나 박테리아 걱정을 덜 수 있는 데니아 항균솜과 고밀도 듀러블맥스폼 내장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쿠션감과 위생 관리까지 용이하다.
 
두툼한 촉감과 최상의 퀄리티를 위해 가죽소파에는 프리미엄 내츄럴 가죽인 '더 밀레니엄' 천연면피를 사용하고 있으며 뛰어난 내구성으로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이지클린 신소재 원단인 '소프트터치'를 사용한 패브릭소파는 특유의 선명한 색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신혼가구로 예비 및 신혼부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쇼룸 내부에 수입매트리스와 세라믹식탁을 함께 전시하여 신촌그랑자이, 고촌캐슬앤파밀리에, 과천푸르지오써밋, e편한세상온수역 등 입주를 앞둔 소비자들의 발품 수고를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공동구매 시 더 큰 혜택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져 입주가구와 혼수가구 구매를 예정 중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RED-PLANET 관계자에 따르면 일산가구단지 본점과 대구가구단지, 인천가구단지, 동탄가구단지 등 전국 매장에서는 매일 오전 방역 소독을 실시하며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손소독제를 매장 내부에 비치해두는 등 쇼룸 내부와 직원 청결을 유지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