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이 시작되면서 이사 시즌이 한창이다. 이 기간에는 여러 가구점이 몰려있는 가구 거리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쏟아지는데 빠르게 바뀌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최근에는 친환경 원목가구가 꽤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소비자의 경향을 누구보다 발 빠르게 탐색하여 창립 때부터 여러 천연원목으로 다양한 색감의 원목가구를 수작업으로 꾸준히 작해오고 최근에는 케언즈, 루디아나라는 자체개발 가구 시리즈까지 출시한 원목가구 전문브랜드 라피노는 이번 연도 3월, 한국프리미엄 브랜드 진흥원이 개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시상식에서 1위를 거머쥐는 성과를 얻었다. 해당 시상식은 기업의 경쟁력과 브랜드의 서비스 품질을 기준으로 하여 시상하는 자리로 해당 기업은 모든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대한민국 파워브랜드로 선정된 것이다.

라피노는 이번 1위 시상을 기념하면서 지난달 식목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전 제품을 무료 배송 및 설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우드슬랩테이블 중에는 최대 60%까지 할인을 진행하는 상품들이 있어 원목가구 구입에 대해 그동안 가격 부담이 높았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으며 15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항균효과를 지니고 있는 캄포 원목으로 제작된 도마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라피노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해 ‘이사 시즌과 가정의 달이 겹쳐있는 5월에 현재 본사가 진행하고 있는 무료 배송 및 설치 이벤트는 가구 배송 시, 인건 비용을 크게 덜어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하며 ‘김포, 전주, 제주 쇼룸에서는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하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