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판교(분당) 권역은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우수한 입지를 갖고 있어 인구 유입이 활발하다. 우수한 입지 덕분에 상업시설, 학군, 교통 등 생활 인프라가 완성형으로 형성된 지역으로 손꼽힌다. 용인시 죽전동 또한 용인 중심부에 자리해 접근이 용이한 지역 중 하나로 인구 유입이 잦아 상업, 업무 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신분당선과 분당선이 겹치는 더블 역세권 지역으로 기존에도 훌륭한 교통망을 자랑하던 죽전동의 접근성은 향후 SRT노선 등의 개통으로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용인, 판교 권역에 입주 예정이거나 살고 있는 집을 새집처럼 깨끗하게 변신 시키고 싶어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 등 주거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주거용 건물의 인테리어를 누구나 보기 좋을 정도로 세련되게 꾸며놓으면 주거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향후 주택을 매매시에도 인테리어가 노후된 주택보다 비교우위를 갖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및 주택 리모델링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지만, 그만큼 쉽게 진입하려 하는 무자격 시공 업체들 또한 많아져 인테리어 공사를 계획하는 이들이라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용인·판교 인테리어 업체인 나무숨의 인테리어 민경호 대표를 만나 20평대, 30평대, 40평대 등 타입 및 평형 별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 업체 선정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봤다. 민경호 대표는 단독주택 및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진행 과정에서 업체 측의 일방적인 공사중단, 추가공사견적 요구, 하자 있는 시공 등으로 의뢰인들이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말한다.

그의 말에 따르면, 믿을만한 용인·판교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업체의 공신력 내지 업력을 먼저 파악해 보아야 한다. 즉, 한자리에서 최소한 5년 이상 인테리어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지를 사전에 탐문해 보아야 한다. 물색한 업체의 사업자등록증을 보면 개업일시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포탈에 인테리어 공사 중단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공사를 맡긴 도급인들이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문제로 하소연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인테리어 공사 진행 과정에서 인테리어업체 측의 일방적인 공사 중단, 추가공사대금의 요구, 하자 있는 시공 등으로 의뢰인들이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현명한 업체선택으로 아파트, 상가인테리어 공사를 하다가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만족할 만한 품질의 감각적인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 시공결과를 도출해 내기 위해서는 거칠게 일할 줄만 아는 실무적인 사장과 관리 실장만 있는 단순한 인력 구조가 아닌, 감각 있는 상담 디자이너와 시공관리자가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나무숨 인테리어 민경호 대표는 “예전에는 인테리어는 곧 노후된 집을 수리하는 리모델링 이라는 생각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이사를 가거나 집안 분위기에 맞추어 쉽게 인테리어를 바꾸는 추세이다. 또한 집안 분위기를 아늑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니즈에 맞추어 인테리어 역시 모던함과 가변성을 추구하고 있다.”라며 “이에 맞추어 나무숨에서는 맞춤 인테리어 시공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한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 역시 많은 분들이 찾으신다. 2020년 올해는 화이트엔 아이보리 모던클래식 스타일을 찾는 분들이 많다. 곧 봄이 찾아오는 만큼 산뜻한 컬러감을 주는 인테리어를 추천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는 다년간 노하우와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성 있고 경험이 많은 인테리어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파트 인테리어, 단독주택 인테리어 등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나무숨 인테리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에서 기반한 질 좋은 견적은 물론 의뢰자의 니즈에 맞는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나무숨 인테리어의 시공상담 및 우수현장 포트폴리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