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마스슬립

선택과 고민의 연속이라고 불리는 결혼 준비는 다른 관문과 마찬가지로 혼수를 고르는 것도 쉽지 않다. 꽤 오랜 시간 사용을 해야 하는 물건이며 신중하게 골라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침대 선택이 그렇다. 혼자 사용하는 것이 아닌, 부부가 함께 수면 컨디션에 방해를 받지 않아야 하고, 따라서 기능도 갖추어져 있어야 하지만 터무니없는 가격이 아니어야 한다.

그리하여 최근 이러한 신혼부부 침대 소비층을 겨냥하며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았던 해외 브랜드인 템퍼 등 여러 침대 브랜드와 비교해보아도 기능이나 소재, 비용 면에서도 뒤처지지 않아 “마스슬립(MARS SLEEP)”만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전주가구단지, 전주가구거리 등 가구 소비층 방문이 많은 곳에서 마스슬립의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는 수면 빅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수많은 샘플을 만들어내고, 자체 기업부설 연구소에서 500여 명의 실험 참가자와의 실험을 거쳐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출시한 것이다.

`메모리폼`이라는 매트리스의 특성상 여름에 사용이 어려운 통기성이나 푹신한 느낌이 되려 불편감을 자아낸다는 단점을 개선하여 건강한 수면 컨디션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주침대 마스슬립은 일반 메모리폼과는 다른 특징으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는데, 먼저 일반 폼매트리스와는 다르게 메모리폼 비중이 높은 것이다. 일반 폼매트리스는 일반 스펀지 혹은 스프링의 두께가 두꺼운 특징이 있다. 두께만 두꺼울 뿐 메모리폼의 주요 기능은 미흡하기 때문에 차이가 있는 것이다. 또 일반 메모리폼은 밀도가 낮다.

단가를 낮추기 위한 방법인데 이는 누우면 신체가 전체적으로 축 처지는 느낌이 있으며 오래 사용하거나 체중이 무거운 경우에는 더더욱 불편하며 포근한 푹신함으로 신체를 감싸 안는 것이 아닌 푸석푸석한 느낌을 받는다.

이와 다르게 익산가구 마스슬립은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며 제품력도 낮은 스프링의 사용을 하지 않으며 메모리폼의 비중이 무려 40%이다. 그리하여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기본적인 기능을 살리고 수면의 질을 높이며 해외 브랜드와 비교하여 비용을 절반으로 줄여 경제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또한, 한때 큰 이슈를 불러왔던 `라돈`이 검출되지 않아 안전성을 입증했는데, 음이온과 방사능의 가능성을 허용하지 않은 공정으로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물질에 관한 우려를 줄일 수 있다. 더불어 휘발성 유기화학물과 같은 유해물질 역시 고가의 장비를 활용하여 확실히 제거하여 공급하고 있다.

군산가구 메모리폼 매트리스인 마스슬립은 주요 판매매장에서 라돈검사기를 상시 구비하여 측정값을 가감 없이 공개한다. 수면의 질은 물론 인체에 직접 닿는 제품에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여 안전성과 퀄리티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