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이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업종과 관계없이 다양한 유통 브랜드에서는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와 자체적인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홈스타일링 및 주거 공간의 편안함을 확대시키기 위한 소파와 침구류 등을 취급하는 일산가구단지 내 소파브랜드 '레드플래닛'은 원자재 원가 공개 및 한정 특가 등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일산가구단지에 본점을 둔 레드플래닛은 수요자와 공급자 사이의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소파 제작에 소요된 원자재의 모든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안전과 편안함을 더욱 높이기 위해 패브릭소파와 가죽소파 등에는 친환경 원자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소파의 틀이 되는 원목 골조는 자연 상태에 가까운 E0등급의 친환경 원목만을 사용한다. 여기서 말하는 E0등급이란 까다로운 유럽 기준의 친환경 규정 등급으로 포름알데히드 및 벤젠 등 유해물질의 방출량이 ZERO에 가깝다는 의미다. 또한 곰팡이와 해충이 생기지 않는 완벽한 건조 과정을 거쳐 습도를 10% 이하로 낮춘 국내산 정재건조목을 사용하므로 안전하고 견고하다.
 
유해 물질로 인한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이태리 Frabo KE-Super 친환경 에코접착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자일렌 등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이나 아토피를 일으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테스트를 통과해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높은 접착력을 자랑한다. 
 
집먼지 진드기와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없는 초극세사 신소재로 개발된 항균력 99.9%의 마이크로 항균 화이버, 35~45㎏/㎥ 이상의 더블 고밀도 폼을 사용해 꺼지지 않는 편안함이 오래 유지될 수 있다. 여기에 탄성이 뛰어난 S자 스프링과 독일 헤티히사의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탄성, 인장력이 안정적이다.
 
동탄가구단지, 부산가구거리, 김해가구단지를 비롯해 전국에 오프라인 쇼룸이 위치한 레드플래닛에서는 가죽소파, 패브릭소파, 아쿠아클린소파, 사하라소파, 샤무드소파 등의 소파 제품과 신혼가구 및 입주가구로 인지도가 높은 수입매트리스, 세라믹식탁 등의 인기 가구를 함께 전시하여 쇼핑에 편의성을 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소파 제품과 침구류를 두루 체험해본 뒤 구매할 수 있으며 브랜드 측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소비자의 안전한 체험을 위해 매일 오전 방역을 실시하고 매장 내 손 소독제를 비치해두고 전 직원 체온 검사와 위생 및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