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은퇴 후 불안정한 경제활동에 대한 불안감, 위기감을 느끼는 중년층뿐만 아니라, 결혼과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젊은 세대에 이르기까지 목돈 마련에 힘쓰고 있다. 과거에는 목돈 만들기를 위해 착실하게 예·적금을 이용했지만 상황이 달라졌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경제 불황이 지속되면서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고 있는 것. 0% 금리가 지속되다 보니 금융권을 찾기보다 또 다른 대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안전자산을 통한 목돈 마련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가운데 세종시 6생활권 핵심 위치에 자리를 잡은 ‘스카이 허브, 드림’이 쇼핑부터 외식, 휴식을 한 곳에 담아내어 풍부한 미래가치를 자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풍부한 미래가치 덕분에 저금리 기조 속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

‘스카이 허브, 드림’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상업시설이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 12,000여 세대와 700m 이내 7개 초, 중, 고등학교와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 오는 2020년 9월에는 마스터 힐스 3,100세대가 입주를 앞두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인구층이 분포되어 있어 상가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카이 허브, 드림’은 6-3,4 생활권을 횡단보도로 연결한 BRT 정류장이 바로 앞에 위치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BRT 정류장은 BRT는 광장을 끼고 있어 고객 유입이 원활하며, 주요 도시까지 단시간에 도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BRT라는 신교통형 간선급행 버스체계로 주요 도시까지 빠른 시간에 도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타 지역 고객의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으며,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흡수를 바탕으로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유입률 덕분에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사전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중”이라며 “현재 분양 중인 스카이 허브 드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카이 허브, 드림’은 3BL(허브) 65호실, 4BL(드림) 67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세종시 한누리대로에 개관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