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생산 제품의 시대를 지나, 개인을 위한 커스텀 주문제작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남들과는 다른 개인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며, 특히 침대와 같은 가구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공간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제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단 한명의 고객을 위해 맞춤제작 침대를 만드는 침대 브랜드, 라이핏이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이핏은 국내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업체에서 직접 런칭한 침대 브랜드로,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과 경영혁신으로 업계 사이에서 경쟁력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핏은 직접생산을 통해 유통단가를 최소화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총 33종의 헤드보드와 15종의 하부 프레임 등 다양한 디자인 조합을 통해 수천가지의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PU 가죽원단부터 에코스웨이드 등 신소재 기능성 패브릭 원단까지 다양한 소재를 취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원하는 컬러와 디자인, 사이즈를 선택하기만 하면 공간에 꼭 맞는 개인 맞춤형 침대프레임을 구입할 수 있다.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저상형 침대프레임, 비규격 침대, 호텔식 침대 등 다양한 디자인의 침대를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침대 전문 제작자가 상담을 도와 개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맞추어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이핏 침대 관계자는 "라이핏은 개인의 취향과 생활양식에 초점을 맞춘다. 대량생산은 제품의 원가를 낮출 수 있지만 개인이 오히려 제품에 자신을 맞추는 아이러니가 발생하게 된다."고 전하며 "라이핏은 기술과 설비시설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 품질과 소비자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라이핏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공식 SNS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