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여유로운 삶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욜로(You only live once) 등의 문화가 사회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주거환경 선호도의 경우도 자연친화적인 오션뷰, 리버뷰, 파크뷰 등을 중요시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거실에서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 ‘주문진 벽산 블루밍 오션힐스’가 세컨드하우스, 힐링하우스, 주말 별장, 펜트하우스 등을 찾는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강원도 강릉시에 입지한 주문진 벽산블루밍 오션힐스의 단지배치는 총 3개동 113세대 규모로 지역내에서 중급규모 이상의 단지이며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타입인 84㎡(34평) 형을 주력평형으로 채택하였으며 탑상형, 타워형의 복합형태 단지배치를 구현해 실수요자로 하여금 원하는 실내구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최상층은 팬트하우스 설계로 타 아파트와 차별화를 두어 희소가치를 높였다.

실내구조는 다양한 계절용품 및 레저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팬트리와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 주방, 발코니 무상확장으로 넓은 거실,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갖춰져 있어 품격있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특히 기준층 이상부터 거실에서 조망이 가능한 탁 트인 동해바다 조망권을 가장 큰 프리미엄으로 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문진 벽산블루밍 오션힐스의 입지는 지역 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주문진 수산시장, 읍사무소, 종합시장, 주문진 초등학교, 농협하나로마트, 원마트, 주문진 고속버스터미널 등 주문진 지역의 모든 인프라가 인접하여 도보이용가능하며 1KM 내에 주문진 중학교, 고등학교 및 강원도립대학이 위치하여 학군 또한 우수하다.

광역교통 역시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눈에 띄는 입지조건으로 주문진 벽산블루밍 오션힐스 단지와 인접한 7번국도를 통해 속초와 양양, 고성이 위치한 북쪽지역, KTX를 이용할 수 있는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가 위치한 남쪽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여 생활권을 공유한다. 

주문진아파트 ‘벽산블루밍 오션힐스’의 관계자는 “강원도 주문진 지역이 타지역 대비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꼽히는 만큼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분양홍보관 방문객 수가 늘고 있다. 현재 일부타입은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로얄층 및 선호타입도 분양마감이 임박하였다.”라며 “본 상품의 입지조건상 거실 및 베란다에서 바다가 조망되는 오션뷰 아파트이기 때문에 세컨드하우스 및 회사복지 용도의 별장을 찾는 분들께서 특히 관심을 갖으실만하다.”라고 말했다.

벽산블루밍 오션힐스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일원에 들어서며, 2021년 3월 준공이 예정되어있다. 시행은 무궁화신탁(주), 시공은 (주)벽산엔터프라이즈가 맡았다. 자세한 분양문의 및 안내는 현장에 위치한 분양홍보관 및 공식홈페이지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