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한국판 뉴딜」 관련 민간제안 수렴
상태바
기획재정부, 「한국판 뉴딜」 관련 민간제안 수렴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0.06.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는 6.24(수)~6.30(화) 1주일간 「한국판 뉴딜」과  관련한 국민제안을 받는다.

 

이는 7월중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를 앞두고 민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한국판 뉴딜 관련 민간제안은 5.12~5.31일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수립을 앞두고 디지털 뉴딜 관련 민간 아이디어를 수렴한 데 이어 두번째이다.

 

제출된 아이디어와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정책화가 가능한 부분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국판 뉴딜 관련 국민제안은 6.30(화)까지 기획재정부 이메일(eagle1220@korea.kr, appeom@korea.kr)로 제출받을 예정이며, 국민제안과 관련한 정보는 기획재정부 홈페이지(팝업창)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획재정부는 기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5대 경제단체에 한국판 뉴딜 관련 의견 개진도 요청하였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6.1일 「2020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통해 한국판 뉴딜을 고용안전망 토대 위에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2개 축으로 추진하며, 25개 프로젝트에 ’25년까지 총 76조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더해 금번 민간제안 등을 반영, 추가과제를 보완‧확대하여 7월중 종합계획을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