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리모델링시장 철거없이 비용절약하며 노후된 인테리어에 새것같은 변화를 주기 손쉬운 방법으로 인테리어필름시공이 주목을 받으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리모델링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편한 시공법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리모델링은 오랜 시간과 큰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쉽게 도전하기 어렵지만 인테리어필름은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고 시간 절약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테리어필름은 스티커 타입의 접착식 제품으로,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해 선택지가 넓다는 것이 장점으로 평가 받는다. 또한 천장이나 바닥뿐만 아니라 샷시, 문틈, 붙박이 가구 등 다방면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무실, 호텔, 아파트 상관없이 어느 곳이든 간편하게 노후된 것을 새것같이 만들어 큰 공사없이 인테리어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필름은 부분적인 시공도 가능하기 때문에 집 소유주가 아닌 세입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가장 큰 이유는 불필요한 철거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기존 것들에 손상을 입히지 않고 오염이나 흠집이 난 부분도 감쪽같이 감쳐줘 새롭게 재탄생 한다.

최근 환경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고, 자원재활용법, 레스 플라스틱 운동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에 소재에 대한 문제를 우려하는 이도 있지만 다양한 색상의 화재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방염필름부터 친환경소재까지 다양한 인테리어필름이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단 작업 과정이 섬세하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업체에 시공을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노하우가 없으면 시공 하자가 발생하기 쉽고 더욱더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 시 필름의 재질과 성능을 고려해 시공 표면의 질감과 굴곡에 따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잘못된 방법으로 시공이 이루어진다면 기포가 발생할 수 있고, 접착력이 감소해 유지력이 저하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테리어필름은 기본에 충실한 시공 과정만 거친다면 10년 이상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면서 현장의 용도에 맞는 필름시공을 직접 시행하는 시공사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30년 경력의 골드그레이트 관계자는 "현장에 맞는 분위기와 연령층별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확인하며, 합리적인 금액으로 고객의 부담을 줄여 최적의 스타일로 바꿔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골드그레이트는 30년 경력의 노하우를 가진 필름시공사로 다양한 제조사의 뛰어난 필름지를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시공하고 있다. 특히 한번 시공을 하면 변형없이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하여 2차, 3차 추가 공사를 진행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섬세한 작업 실력과 신뢰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