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통계청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자영업자의 매출은 여름 시즌에 크게 향상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점점 더 더워지는 한국의 기온에 따라 시원하고 쾌적한 공간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창업 시장도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다. 

창업전문가들은 여름 특수 시즌을 노리고 반짝 창업을 결심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브랜드 선택 시 세밀한 기준을 가지고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곳인지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예비창업자들의 입점 문의가 몰리고 있는 최근,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 예비창업자가 눈여겨보아야 할 브랜드 매장이 있다. ‘멘토즈 진주가좌점’은 올 1월 오픈 후 진주 경상대 인근의 학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매달 매출 대박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는 공부할 공간이 필요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창업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사업분야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뚜렷한 성공의 기회를 잡기 어렵다. 

멘토즈 진주가좌점의 성공은 어떻게 이뤄 낸 것인가? 프리미엄 학습공간을 찾는 배경에는 기존의 칙칙하고 답답한 공간을 떠나 자유롭지만 확실히 집중이 잘 되는 공간을 원하는 심리가 존재한다. 

멘토즈는 이러한 니즈에 착안하여 학습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을 집약해 편안하지만 학습에 도움이 되는 공간을 탄생시켰다. 오픈 된 카페 석 뿐 아니라 다양한 파티션을 입힌 디자인을 완성하여 좌석을 선택하는 재미와 본인의 학습 성향을 고려해 학습 효율을 더욱 높이는 효과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주가좌점 멘토즈는 24시 구역과 카페 구역, 스터디 모임 구역(소음가능)을 분리해두어 각자 필요로 하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개인의 학습 사이클과 진도에 맞추어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회원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근처 지역의 다른 학습공간들과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요소이기 때문에 진주가좌점만의 명백한 셀링 포인트를 마련했다고 볼 수 있으며, 매우 높은 시설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또한 멘토즈 진주가좌점의 성공에는 가맹점과 본사의 든든한 상생 협력관계가 있다는 점을 주목을 해봐야 한다. 멘토즈 가맹본사는 가맹점과의 신뢰 구축을 통한 상생을 목표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중요한 비전을 제공한다. 

각자 상호 간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가맹점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든든한 교육 컨설팅을 통해 자율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진주가좌점은 유례없는 성공의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 이러한 상생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멘토즈는 학습공간 연구, 가맹점주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철칙을 고수함으로써 프랜차이즈 스터디 카페 시장에서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멘토즈만의 세련되고 안정적인 인테리어 감성, 예비 가맹점주의 상황을 고려해 컨설팅 되는 창업상담과 꼼꼼하고 철저한 상권분석으로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은 멘토즈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