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2020년도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기초과정 실시
상태바
한국임업진흥원, 2020년도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기초과정 실시
산림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으로 산림빅데이터 생태계 구축 기대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0.07.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기초과정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7월 6일(월)부터 7일(화)까지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2020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기초과정’을 실시했다.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기초과정은 산림 및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대학(원)생, 교수, 데이터 분석가, 임산업 관계자 등 총 168명이 산림빅데이터 거래소를 통해 신청하였으며 이 중 신청이 빠른순으로 65명을 선발하였다.

전문가 양성교육은 산림빅데이터의 용어 정의, 미래 기술, 사례 등의 이론 교육과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센터의 데이터 소개 등 실무자와 교육생 간 비즈니스 아이디어 소통이 이뤄졌다.

기초과정 이후 진행되는 심화과정 교육은 7월 13일(월)부터 16일(목, 4일간)까지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진행되며 심화과정 수료생은 산림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사업화 및 창업으로 이어갈 수 있는 해커톤 및 창업경진대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구길본 원장은 “전문가 양성 교육을 통해 산림빅데이터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산림빅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