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unresin.co.kr

Image_View잘 만든 동적 이미지로 시작한 태양합성의 사이트는 기본에 충실하고 있다.
기본적인 사이트의 템플릿은 평이하다. 회사 소개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어서 제품 소개나 사용자를 위한 공간이 부각되지 못하고 있다. 특징적인 제품군이나 회사의 특별한 서비스 마인드 등을 강조할 수 있는 메뉴 구성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제품설명 주력해야

태양합성의 주력 상품은 각종 기능성 접착제이다. 따라서 이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내용 역시 접착체 즉 제품에 대한 컨텐츠이다. 지금과 같이 제품 사양서 수준의 제품설명으로는 광범위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제품의 이미지나 접착제 용기와 같은 제품 외관이라도 함께 제시하고 제품 제조과정의 모식도나 동영상을 곁들인다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보다 높여줄 수 있을 것이다. 최소한 제품사양서를 연상시킬 정도의 현재의 모습을 탈피하여 제품명이나 모델명, 외관, 성분 등을 보다 편한 문장으로 재구성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생산현장 동영상 보강해야

자동화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생산현장을 소개하는 페이지 치고는 너무 단순한 구성에 약간 놀란다. 생산현장의 모식도나 생산라인 전경, 혹은 생산과정을 담은 짧은 동영상이 곁들여진 페이지를 기대했을 독자들로서는 두어줄로 요약된 간략한 설명에 적잖이 실망할 수도 있다. 필자의 견해로는 지금의 각 항목들을 각각의 페이지로 재구성하고 현재 몇 장의 이미지 컷을 곁들여 생산현장에 대한 정보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대표자 인사말 등은 오히려 사이트 전면으로 빼내되 딱딱한 인사말보다는 부드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 사이트의 분위기를 리드할 수 있지 않을까?

 

사용자를 위한 맞춤 정보 필요해

맞춤 정보란 크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말하자면 사용자 또는 사업자가 자기 용도에 가장 적합한 상품, 즉 접착제를 선택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식 플로우 차트나 제품의 성공적 적용 사례를 모아 정리하는 정도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유게시판의 소극적 운영은 그다지 적합한 선택이 아니며 그나마 사이트의 성격과는 무관한 게시물들이 정리되지 않고 있어서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공지사항이나 접착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적용 방법 등을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보다 고급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제품 구매 역시 한 걸음 나아간 서비스가 필요하다. 한 두 종이 아닌 제품선택은 목록을 나열하여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할 것이다. 다른 부분에 비해 고객지원이 다소 미흡하다. 간단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개선하면 사이트와 기업의 이미지에 커다란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고객 감동은 작은 것에서 출발하고 짧은 경험으로 결정된다.

 

# 평점 : 5점 만점
-- 전체적인 구성 : 3
-- 이용의 편리성 : 4
-- 내용의 충실도 : 4
-- 기술의 적합도 : 3
-- 유저빌러티 : 4
-- 사이트 컨셉 : 간략한 기업홍보 사이트


이영주(디지틀조선일보 여행사업부 부장)
www.tour2korea.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