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

지난달 12일, 여야 수도권 지역 의원들이 국회 의원회관 3식당에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과 관련한 논의를 펼쳤다.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정부가 내놓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피하고자 하는 수요자들까지 늘어나면서 부동산 시장은 반사이익을 누리는 수도권 택지지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그 중에서도 본격적인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선 고양 삼송지구의 경우 탁월한 미래가치와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수혜지역으로 예상되는 삼송지구에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단지는 우미건설과 RBDK가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우미건설이 시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고양삼송택지 개발 지구 내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BL, 9-2BL(E), 9-2BL(W), 연립주택용지 B-3BL, B-6BL, B-7BL 총 6개 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전용면적은 84㎡, 총 527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블록별로 다양한 주택형과 서비스면적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외부 침입이나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어린이집과 피트니스클럽, 라곰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다락방, 테라스, 정원, 세대공용창고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이렇게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며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공동체 생활을 함께 영위할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며, 특히 단지 사이에 오금천이 위치하고 그린벨트로 둘러싸여 있는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또한 개발 완료단계인 삼송지구 및 사업지 인근에는 다랼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으며,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위치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에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고 있다.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어 안전하게 견본주택을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