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정부가 대구산업선철도 구축사업에 속도전을 내면서 예정지 인근 분양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11월쯤이면 대구산업선철도 구축사업 용역보고서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구상 단계에선 모두 7개의 역사가 생기고 서대구 고속철도역(2021년 개통 예정), 계명대역, 설화명곡역은 환승역이 될 가능성이 크다.

대구산업선철도(서대구고속철도역~대구국가산단·연장 34.2㎞) 구축사업은 2조2천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기대되며 현재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용역이 진행되고 있다. 착공시기는 2022년 하반기이고 개통시기는 2027년 말쯤으로 예상된다.

대구산업선철도 구축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진행됨으로써 역세권 수혜지역인 대구국가산단 인근 분양단지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역세권 아파트는 주택시장에서 ‘안전자산’이자 ‘프리미엄 보증수표’로 꼽힌다. 경기변동과 상관없이 움직이는 탄탄한 수요층이 있고 부동산 하락기에도 집값 하락폭이 비교적 작다. 물론 상승기에는 오름세가 강하다.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인하여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대구국가산업단지의 초입에 위치한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굵직한 개발호재를 모두 지니고 있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서대구KTX역 과 국가산단역 철도로 인해 약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며, 1호선 설화명곡, 2호선 계명대역에 대구산업선이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대구 시내로의 접근성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 국가산단대로를 통해 현풍IC까지 차량으로 5분 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통해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편리하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대구 달성군 구지면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가구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 대형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대구 테크노폴리스(현풍읍)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1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