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산림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7월 22일(수), ‘2020년 산림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지원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산림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홍보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산림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 발굴이 필요한 기업·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줌(ZOOM) 웨비나를 이용하여 ‘산림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산림빅데이터에 대한 소개와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보유데이터 현황 및 신규데이터 생산계획을 발표하였으며, 다양한 산업분야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융합할 수 있는 시너지 창출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환경빅데이터 플랫폼, 교통빅데이터 플랫폼 그리고 유통·소비빅데이터 플랫폼의 관계자를 모시고 플랫폼 간 데이터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였다.

향후 산림빅데이터 로드쇼 및 데이터 구매상담회를 연계하여 데이터 수요발굴과 데이터 거래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빅데이터 생산 및 유통활성화는 한국형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산업의 경쟁력은 고품질 데이터의 확보 유무에 따라 판가름 날 것이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산림빅데이터의 혁신성장은 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데이터 댐에 물을 담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