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가온팰리스

KB부동산신탁이 분양중인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지하 5층에서 지상 8층에 이르는 A동과 지하 4층에서 지상 8층에 이르는 B, C 동을 제공하며 오피스텔 총 696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당 사업지는 지역 개발의 중심축인 서 측에 위치하며 주변 도시와의 교통 요충지에 자리를 잡고 있고 경기 최대 환승 역세권에 인접해 있으며 신규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인 곳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만 하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등 5개 대형쇼핑몰은 물론 로데오거리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올해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주거와 첨단산업,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가 인근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들어설 예정인 것도 주목해야 한다. 2만 5,000여 가구가 머물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이 조성되는 `스마트폴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게다가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인근에 조성된다.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가까이 들어설 예정으로, 각 구역에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수원역도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교통권도 눈길을 끈다. 경부와 서해안, 영동고속도로의 진·출입이 매우 편리하며 무엇보다 수원역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를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인접해 있어 도로교통과 철도교통 모두를 이용한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게 구축되어 있다.

게다가 52개 버스 노선이 지나는 수원역 환승센터는 물론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가온팰리스는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타 오피스텔과의 차별성을 두기위해 노력했다. 수원역세권1지구에 공급되는 수원역 가온팰리스(696실)는 1층에 호텔식 뷔페를 설치하고 입주자를 위한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피트니스 센터와 공유 오피스, 옥상 휴게공간, 100% 자주식 주차  도입 등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하는 등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편의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핫 플레이스 1번지로 손꼽히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골든 입지에 자리한 단지로,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