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쌀벌레 생기는 이유, ‘비비딕 퇴치기’로 여름철 벌레 퇴치 해결
상태바
여름철 쌀벌레 생기는 이유, ‘비비딕 퇴치기’로 여름철 벌레 퇴치 해결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07.3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도와 습도가 높은 곳을 좋아하는 특성을 가진 돈벌레의 정식 명칭은 ‘그리마’이다. 옛날에는 난방 연료가 귀해 따뜻하게 난방을 할 수 있는 부잣집에 자주 출몰했기 때문에 돈벌레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는 유래를 가지고 있다.

비가 자주 오는 여름철에는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돈벌레 등의 벌레가 따뜻한 집 안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최근 장마로 인해 자주 출몰하기 시작한 돈벌레 퇴치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돈벌레뿐만 아니라 쌀벌레도 습하고 기온이 높은 곳, 곡물류에 특히 많이 생기는 데 돈벌레 퇴치, 쌀벌레 생기는 이유를 찾아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집안의 습도를 내려주고, 자주 환길를 시켜야 하며 창틈, 문틈, 방충망, 배수구 등의 작은 틈새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돈벌레 퇴치법, 쌀벌레 생기는 이유 등과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를 위한 대안으로 ‘비비딕 퇴치기’가 주목 받고 있다. 비비딕 퇴치기는 인체와 반려동물에 무해한 20kHz~50kHz 사이의 초음파, 변동주파수로 벌레를 퇴치하는 방식으로 벌레를 죽이는 것이 아닌 밖으로 쫓아낸다.

플러그에 꽂아두고 초록불이 들어오면 초음파가 발생되며 어느 방향이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회전형 제품이다.

비비딕 퇴치기 관계자는 “장마철 덥고 습해진 날씨로 인해 벌레 퇴치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비딕 퇴치기는 콘센트에 설치만 해 두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합리적이며, 구매 비용 또한 저렴한 편이다. 또한 한 번 구입하여 설치하면 1년 365일, 하루 24시간 퇴치 효과가 지속되어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라고 전했다. 비비딕 퇴치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비딕 공식 판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