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대방건설의 신규 분양 예정 단지가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테일한 설계로 고품격 아파트로서의 차별성을 강조해 관심이 뜨겁다.  

8월, 경기도 양주시 양주옥정지구 A2블록에 양주신도시 총 5,288세대 대단지 브랜드 타운 조성의 피날레를 장식할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가 전격 오픈한다.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는 앞서 양주옥정지구에서 성공적으로 분양한 대방노블랜드1, 2차에 이은 3차 현장이다. 해당 단지는 최신 주거 트렌드에 민감한 입주민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맞춤형 특화설계와 뛰어난 상품력으로 조성돼 양주옥정신도시 아파트 분양 시장을 이끌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 편의성 강화 설계 통한 엘리베이터 2대 설치, 입주민 생활 편의성과 주거 안전성 적극 고려

주거 단지 내 시설의 효율성과 안전성 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해당 조건들을 갖춘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대방건설은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 한 동에 엘리베이터 2대가 설치되는 ‘편리성 강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엘리베이터를 한 동에 2대 설치하여 1대가 이사 및 고장 등으로 사용 불가할 경우, 옆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에 집중했다. 특히, 밀폐된 엘리베이터 안에 여러 명이 함께 탑승했을 시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 예방 및 치안 불안 문제 해결 등을 적극 배려한 디테일한 맞춤형 안전 시공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2020년 양주옥정신도시 마지막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입지부터 설계까지 타 단지들과 차별화된 상품성과 기술력을 공들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분양 전부터 입소문을 탄 것이 사실”이라며, “입주민이 느끼는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꼼꼼한 설계로 생활 편의성과 주거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 단지 내 셔틀버스 무상 제공,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로 편리한 출∙퇴근 및 안전 등∙하교 도움

단지 내 셔틀버스(총 2대)도 무상 기증된다(예정). 셔틀버스는 입주민 전용으로 운영되며, 단지 인근 광역 교통망의 편리한 이용과 단지 내외로의 수월한 이동을 돕기 위함이다. 입주민의 편리한 출∙퇴근과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해당 시간대에는 기본 운행될 예정이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입주민들이 출∙퇴근길에 겪는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 역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 입주민들에게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파트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내 셔틀버스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입주민대표위원회(이하 입대위)의 결정에 의해 확정될 예정이다.

△ 광폭거실 특화 설계∙입면분할 창호 설계∙입면특화 설계, 입주민 위한 고급 주거 환경 조성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37층, 총 8개동, 전체 1,086가구 규모로 건축된다. 전용면적의 경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75㎡ 502세대, 84㎡ 584세대 두 가지로 조성된다. 

대방건설은 최근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2~4인 가구에 맞춘 중소형 타입의 특화설계로 ‘집’이라는 공간의 활용도를 대폭 높이고, 실거주를 위한 생활 편의성을 확보했다. 광폭거실 특화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넉넉한 수납과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의 활용을 위해 더블 펜트리 및 와이드 펜트리(일부 세대)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 입주민들이 만족할만한 가치를 앞세워 실용적인 아파트로서의 이미지 구축에도 주력하는 모양새다. 외부 난간대가 없는 ‘입면분할 창호 설계’로 시공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고급아파트에 적용되는 로이유리 적용으로 에너지 절감, 단열 성능, 소음 차단의 장점까지 갖췄다. 입주민들은 이러한 실내 환경에서 단지 바로 옆 녹음 가득한 에코뷰 조망의 특권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대방건설이 자신감을 보이는 또 다른 이유는 건물 외부의 ‘입면특화 설계’다. 주거 환경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분석을 바탕으로 건물 외부를 기존의 일자형으로 설계하지 않고, 입면특화 설계로 시공했다. 건축비가 많이 소요됨에도 불구하고 입주민을 위한 고급 주거 환경 조성에 주목해 조망권 및 채광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 녹음 가득한 단지 내 조경 연출 및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 명품 아파트로서의 품격 갖춰

대방건설의 섬세한 건축 철학은 녹음 가득한 명품 단지 내 조경 설계에서도 나타난다. 미관이 수려한 나무 식재로 단지 내 가로수길을 조성하고, 상록수 및 낙엽수종으로 사계절 녹음이 풍부한 고품격 단지 내 조경을 연출해 입주민들에게 도심 속 푸른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주옥정신도시 최초 단지 내 볼링장,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중앙광장, 진입 마당, 주민운동시설, 수공간 등의 휴게시설과 맞춤형 놀이시설을 도입해 품격있고 희소가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설계에 반영했다. 여가 생활을 중요시하는 3040세대의 입맛과 힐링 라이프를 강조하는 높은 연령대의 특성을 고려했다.

양주옥정신도시3차 대방노블랜드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8월 중 오픈 예정이며,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들어선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대방건설은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섬세한 설계로 독보적인 건축 철학을 완성해나간 결과, 지난 29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0 시공능력평가’에서 27위를 기록하며, 수준 높은 시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