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가구단지, 김포가구단지와 같은 수도권 인근 지역 대형가구단지에서는 대리점, 백화점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것을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많이 몰린다. 특히 일산가구단지 유명소파브랜드 ‘베니시모 일산점’은 좋은 퀄리티,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매장이다.

일산가구단지 유명소파브랜드 ‘베니시모 일산점’은 유럽 안티큐어 社에서 생산한 아쿠아클린소파를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기능성 패브릭 소파 샤무드쇼파, 사하라소파와 비교를 했었을 때에 더욱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세대 원단이다.

이런 아쿠아클린쇼파를 선택해야 할 때에 주의점들을 전문가들이 몇가지 꼽았다. 최근 중국과 터키와 같은 제 3국에서 생산이 된 원단들이 유럽의 독일, 벨기에와 같은 유통회사를 거쳐오면서 유럽에서 생산이 된 유럽 기능성 패브릭 원단이라고 속여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인 이러한 아류작 상품을 선택하지 않으려면 ‘생산국가 인증서’를 꼭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베니시모 일산점에서는 소비자들의 잘못된 선택과 오해를 막기 위하여 생산국가 인증서 제시를 꼼꼼하게 하고 있으며 정품 QR코드 안내, 구매 시 정품 인증서 발부를 통하여 유럽 안티큐어 社에서 생산된 정확한 원단이라는 것을 알리고 있다.

이러한 아쿠아클린소파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에는 OEKO-TEX 100 국제 섬유 테스트 기관에서 1등급을 받아 0~3세 미만의 영유아들도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원단이라는 점과 FREE PFC 인증을 통해 인체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친인체 인증까지도 끝마쳤기 때문이다. 또한, 패브릭 소파의 단점으로 꼽혔던 내구성도 ISO 국제 표준 인증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단점 부분을 보완하였다.

베니시모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아류작에 대해서 선택을 해도 상관 없지 않냐? 라고 물어보시는데 어떠한 인증을 받은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의 몸에 영향을 어떻게 끼칠 지 모르며, 중간 불필요 유통과정을 많이 거치기 때문에 금액이 비싸다.”라며 “코로나 관련하여 1일 2회 환기 및 1회 소독을 진행하고 있고 손소독제 배치를 통하여 최대한 감염경로를 막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도 활용 가능한 매장이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