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올 초 지구 지정이 완료되고 본격적인 건설사업이 추진된 창릉3기신도시는 성남 판교의 2배가 넘는 규모로 인근 지역에 매우 큰 개발호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창릉신도시 개발의 최대 수혜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원흥지구에 창릉 더하이브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선다는 소식도 함께 들려오고 있다.

창릉 더하이브는 A타워와 B타워로 구분되며 각각 192실, 234실의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입지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 이유는 수도권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이번 신도시 개발을 통해 각종 교통 대책이 마련되는데 따른 것이다.

앞으로 확충될 광역교통망 시설은 GTX-A 창릉역을 비롯해 지하철 6호선 고양선 서부선과 서울 ~ 문산 간 고속도로, 화정 ~ 신사간 도로 등이다. 이 기반시설이 모두 들어서면 서울로 오고 가는 데 있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 공간 역시 공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눈에 띈다. 1.5룸 설계로 거실과 침실을 나눈 모습이나 붙박이장을 빌트인으로 배치하고, 특화된 수납장과 함께 모든 세대의 개별 창고를 제공하는 점 등은 거주시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는 요소로 보여진다.

이외에도 건강과 안전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고려한 사항 또한 돋보인다. E0 등급을 받은 친환경 소재의 마감재로 시공해 새집증후군에 대한 걱정을 덜어냈을 뿐 아니라, 개별 층별로 엘리베이터홀 방범 도어가 설치되어 거주자의 안전도 보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뿐만 아니라 몰세권이자 녹세권이라 불리기에도 손색없는 주변 여건을 자랑한다. 가까운 거리에 이케아와 스타필드 고양,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아울렛이 모두 인접해 있으며, 바람물공원과 창릉호수공원도 도보로 방문 가능한 거리에 있어 도시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녹세권 인프라도 제공되고 있는 환경인 것이다.

창릉 더하이브 관계자는 “덕은지구와 항동지구 등 인근에 주거벨트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지역이 형성되어 있지만 풍부한 인프라에 다양한 자족시설이 갖춰진 곳에 인접한 원흥 오피스텔인 창릉 더하이브의 가치가 단연 돋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창릉 더하이브는 오피스텔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분양하고 있으며, 자족용지라는 이점을 지녀 그에 따른 수요로 인해 높은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곳이기도 하다. 세부 사항은 사업지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 분양홍보관을 찾아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