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리모델링’이라고 하면 집안 곳곳에 예쁜 구조형물을 만들어 붙이고, 치장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흔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인기 있는 다른 집의 인테리어 시공 전 후 사례를 보고 나의 공간도 그렇게 꾸미리라 다짐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으로 셀프 인테리어, 혹은 업체를 통한 인테리어 시공 의뢰를 한 사람들은 예상치 못한 결과와 맞닥뜨릴 확률이 높다. 공간 활용을 위해 기존에 없던 벽을 만들었지만, 실제 사용하다 보면 너무 좁거나 쓸데없이 넓어서 공간의 효율이 떨어지고, 수납장은 아무리 세워도 부족하기만 하고 막상 필요한 걸 넣으려니 안 들어가는 경우도 많다. 보이고 싶지 않은 주방과 세탁실은 가리기에만 급급해져 실용적 부분도 충족하지 못하고 디자인적인 부분도 찍어내듯 비슷한 집이 되기도 한다. 결국 공간을 사용하는 개인의 감성은 사라지고, 업체가 추천한 적당한 컨셉의 인테리어만 남는다.

마포구 연남동 소재의 인테리어·리모델링 전문업체 ‘웃음건축’의 송제권 대표는 “사람은 공간을 만들고 공간은 사람을 만든다”라며 “인테리어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무자격 시공업체들 또한 많아졌다. 인터넷, 유튜브 영상을 통해 흔히 접할 수 있는 인테리어 의뢰시 사고사례인 ‘일방적인 공사일정 변경 및 중단’, ‘추가비용 요구’, ‘하자 있는 시공 후 연락두절’, ‘투명하지 않은 견적 시스템’ 등을 방지하기 위해선 공사 의뢰 전 포트폴리오 및 업력에 기반한 현명한 업체선택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웃음건축’은 현재까지 약 300건의 건축,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완수할 정도로 건실한 기업이다. 스스로 만족해야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인테리어 철학을 토대로 공간의 주인이 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지향한다. 

특히 인테리어 공사의 첫 단계인 공사의뢰 및 견적의뢰 단계부터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자랑하는 웃음건축은 고객과의 첫 상담 단계부터 공사의 목적성, 고객의 요구사항, 예산편성, 공간별 특징, 꼭 개선하고자하는 부분 등 의견을 듣고 전문가 입장에서 하나씩 정리를 돕는다.

첫 단계에서 정확한 견적 기준을 제시해야 상담, 설계, 디자인, 시공 등 각각의 과정에서 변동 사항이 생길 때마다 처음에 작성된 정확한 견적 기준에서 늘어나는지 줄어드는지를 합리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공사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할 때는 항상 비용과 시간이 발생한다. 웃음 건축은 그럴 때마다 즉각적으로 고객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어 의사결정을 돕고, 정해진 예산안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내도록 노력한다. 또한 공사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체계적인 첫 상담, 현장 미팅, 디자인 설계는 물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인테리어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여 고객만족도가 높다.

실제 웃음건축에 의뢰를 맡겨 인테리어·리모델링을 한 고객들은 ‘시공 전후를 비교해보면 집이 20~30% 넓어 보인다’, ‘실거주에 용이하게 공간 구획을 간결하게 했지만 그럼에도 실사용에 편리해졌다’, ‘조명이나 스위치, 톤설정이 적절하게 재배치되어 감성적인 공간으로 재탄생 했다’, ‘공간의 낭비를 줄여 효율적인 공간 계획으로 같은 평형 대비 더 넓고 시야가 확 트이는 개방감을 누린다’는 반응이다.

아파트 및 단독주택, 상가, 오피스 등의 인테리어는 다년간 노하우와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성 있고 경험이 많은 인테리어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홍대, 합정, 신촌 등지에서 우수 건축사례를 쌓아가고 있는 웃음건축에서는 다양한 포트폴리오에서 기반한 질 좋은 견적은 물론 의뢰자의 니즈에 맞는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웃음건축’은 ‘웃음 가득한 공간을 창조합니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공간에서 기쁨, 편안함, 행복함을 느껴 자연스러운 웃음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에서 웃음건축이라는 상호를 지었을 정도니 이름에서 이미 회사가 지향하는 바를 알 수 있다

웃음건축의 시공 상담 및 포트폴리오는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