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김포가구단지 부근에서 올바른 가죽쇼파 선택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 통가죽, 천연가죽쇼파 구매 시 꼭 체크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안내를 진행한다. 신혼혼수쇼파 및 입주소파 구매를 앞두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체크해봐야 하는 부분이다.

가죽 장인들은 신혼혼수쇼파, 입주소파로 구매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가죽을 선택할 때에는 총 5가지를 체크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첫번째는 천연무늬가 그대로 살아있는 최상급 표피를 보존하여 자연스러운 모습을 가져야 한다는 점이며 두번째는 상층 표피를 깎아내지 않아 특유의 모공이 살아있어 통기성이 좋아야한다는 점이다. 세번째는 과도한 안료와 코팅제를 통하여 천연 모습 그대로를 가리지 말아야 하며 네번째는 열과 압력을 통해 유연한 내조직을 파괴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 다섯번째는 약 2.5mm~3.0mm의 두께를 갖고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한다.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는 가죽 장인들이 설명하는 장점을 그대로 살린 언코렉티드 방식의 가죽쇼파를 선보이고 있다. 이 언코렉티드 방식은 가죽 마스터들이 꼽은 5가지 부분에 모두 부합하기 때문에 10년이 지나더라도 새것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쇼파 브랜드에서는 진행하지 않는 측, 후면까지 모두 가죽이 들어간 통가죽쇼파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반면에 대부분의 국내 쇼파 브랜드들은 아직도 질낮은 합성피혁을 이용하여 만든 콤비네이션쇼파를 판매하고 있다. 낮은 내구성, 유해물질을 쉬쉬하며 제시하고 있으며 혹여나 훼손이 되어 A/S를 받을 때에 소비자들의 책임으로 물려 유상 A/S를 진행하게끔 만들고 있다.

또한, 합성피혁에 사용이 되는 코렉티드 방식의 가죽들이 마케팅을 통해 고급 가죽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문제점도 살펴볼 수 있다. 코렉티드 방식은 표피들의 상처가 많기 때문에 표피를 갈아내고 열처리를 통해 인조무늬를 찍어 판매가 된다. 내구성이 증가 되는 것이 아니라 단순 표피 상처를 갈아내어 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죽 장인들이 제시하였었던 부분에 모두 반대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유명 쇼파 브랜드의 마케팅에 속아 구매를 하시고 후회를 하시곤 한다. 한 번 구매를 할 때에 제대로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란다. 또한, 코로나 확진세가 짙어지면서 매장 내 1일 1회 소독 및 환기 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손소독제 배치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