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대부분 직장인들의 경우 주거지와 직장이 멀어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이용해 출퇴근을 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수도권의 경우 주차공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대중교통 이용시간에 맞춰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출퇴근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구축하는 소형오피스텔이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수원역 가온팰리스’로 KB부동산신탁이 분양 중인 매물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철도가 지나가는 지역으로 명실상부한 교통의 중심축으로 여겨지는 경부축 라인으로 불리고 있으며,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최고 8층, 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졌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극대화했으며 1층에는 호텔식 뷔페와 피트니스센터, 공유 오피스시설과 옥상정원 등 입주자들을 위한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타 오피스텔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선보인다. 

단지가 건립되는 수원은 경부선고속철도 KTX가 지나는 수원역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하철 1호선·분당선을 통해 수도권으로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인근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이용해 수원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향후 GTX-C노선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어 수원발KTX와 수인선이 분당선과 연결예정으로 단지 가까이에는 6개 노선의 멀티 광역 교통 프리미엄과 더불어 경부선 철도가 중앙을 남북으로 관통하고 경부, 영동고속도로가 있어 시 외곽으로 전국 각지로의 이동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광역교통망인 경부축은 주변 개발호재와 맞물려 현재 각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피스텔 정보 및 분양 방법 등과 관련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