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KB부동산신탁이 경기 수원역세권1지구 내 소형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내부는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 가구)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를 도입해 주차 편의성을 높였고, 입주민들을 위한 호텔식 뷔페 공간도 제공한다.

대형 교통호재도 있어 주목할 만하다.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GTX-C노선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올해 개통될 예정이다.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주거시설을 포함해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총 522만㎡ 부지에 2만5000여 가구를 비롯해 백화점·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교통, 생활인프라, 배후수요의 장점을 가장 크게 누리는 골든블록에 위치해 입지적 장점이 돋보이는 곳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분당 등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통해 5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공세권도 주목 할만 하다. 단지 인근으로 총 길이 11.5km에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꽃뫼공원, 서호공원 등 나무가 많은 자연휴식공간이 있어 미세먼지로부터 보다 안전하다. 또한 32만 160㎡에 달하고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까워 지역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몰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롯데몰, 롯데백화점 등 5개 대형쇼핑몰이 조성되어있음은 물론 유동인구가 많은 수원 로데오거리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위치해 있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모델하우스는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