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주거공간 이상의 의미를 넘어 휴식과 일, 취미생활까지 가능한 집을 원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때문에 화려한 무늬나 염료로 멋을 강조하기보다는 다른 가구들과의 조화를 잘 이루고 주거 공간에 잘 스며드는 원목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자연스러움을 풍기는 원목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눈길이 향하고 있다. 

특히 통원목을 사용한 우드슬랩테이블은 식탁과 책상,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며 원목자체가 주는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고루 갖추고 있어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일산가구단지와 파주운정가구단지 인근 우드슬랩테이블 ‘에스턴’은 디자인 연구개발과 자체공장 생산 시스템으로 확실한 품질관리를 진행하며 북미, 호주, 인도네시아 등 품질 좋은 목재 수출국으로 알려진 다양한 나라에서 들어오는 목재들을 자체적으로 선별해 최소한의 친환경적 공정만으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해내고 있다.

또한 천연원목을 그대로 절단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튼튼하고 위생적일 뿐 아니라 나무가 자라온 환경에 따라 각기 다른 패턴과 나뭇결을 발현하여 디자인적 가치로도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이 곳의 라이브 엣지 공법은 식탁의 측면을 보는 각도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주어 인기가 많다. 이와 함께 모든 원목식탁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장기간의 건조과정을 거친 후 공정이 시작되므로 온도 및 날씨에 따른 수축, 팽창, 뒤틀림 현상이 적어 프리미엄 가구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이번에 선보인 6인용원목식탁은 뉴송, 티크, 월넛 등 다양한 수종의 우드슬랩으로 제작되었으며 쇼룸에 전시한 통원목식탁 뿐만 아니라 원목침대, 원목수납장, 패브릭소파 등 가구의 품목을 다양화하여 맞춤 제작 서비스의 폭을 크게 늘려가고 있다.

고양가구단지, 김포가구단지 공장을 운영중인 에스턴우드 관계자는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건강과 분위기, 실용성 등을 모두 고려한 친환경 원목가구를 제작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들이 찾는 6인용원목식탁 같은 경우는 더욱 다양한 수종으로 출시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며 “꾸준히 원목테이블, 원목침대, 원목책장 등 신제품을 연구·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은 일산가구단지 에스턴 본점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