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망과 편의시설갖춘 성남m 지식산업센터 마지막잔여세대 분양중
상태바
광역교통망과 편의시설갖춘 성남m 지식산업센터 마지막잔여세대 분양중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연이은 정부의 집값 안정 대책으로 인해 주택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가 투자 적기를 맞았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기준금리 0.5%라는 사상 최저금리 시대에서 은행 상품에 기대할 수 있는 수익률이 더욱 낮아진 반면, 대출 금리가 유리해져 수익성이 기대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릴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주택보다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정부의 완화책까지 더해 쏠림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우선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에는 취득세와 재산세가 각 50%, 37.5%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어 초기 자금 부담도 크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성남 하이테크밸리에서 지식산업센터 센터엠을 잔여세대 분양 중에 있다.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우수한 교통 인프라는 분양의 성패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성남 지식산업센터 센터m에도 적용된다. 교통망이 풍부한 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임직원들이 통근하기 편리할 뿐 더러, 인근에 편의시설이 많아 업무 효율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성남 하이테크밸리 내에서도 지역 내 핵심 위치에 자리한 ‘센터엠’은 차량 기준 20분대로 강남권역, 10분대로 송파·위례로 이동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는 잠실과 판교, 모란 등 10개 지역으로 이동하는 노선을 확보한 버스정류장이 있으며 서울로 이동이 가능한 8호선 단대오거리역과도 가깝다. 이에 성남 및 분당 생활권뿐만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 전 지역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밖에도 센터엠이 위치한 성남시는 대형 개발 호재들도 갖추고 있다. 경기도 구리에서 성남, 안성, 세종을 잇는 제2 경부고속도로도 2022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 개통 후 서울에서 세종까지 평균 74분 거리로 최대 89분까지 단축할 수 있다. 게다가 국토부에서 올해 8월 성남산업단지-모란역-판교역을 잇는 성남 도시철도 1·2호선 사업을 반영한 ‘경기도 도시 철도망 구축 계획’도 승인, 고시했다. 이와 더불어 성남시는 지난 9월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을 시작으로 경기 성남시 일대를 거쳐 경기 광주시 삼동을 잇는 철도 노선 ‘위례신사선 연장 조기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국토교통부가 건설 검토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교통 프리미엄을 갖춘 센터엠은 많은 관심에 날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센터엠’은 뛰어난 특화 설계로 상품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성남하이테크밸리 내 최초로 개별 냉난방(공장,섹션오피스,기숙사)을 도입한 센터엠은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5.4m 층고의 제조형 공장과 3.9m 층고의 사무형 공장으로 구성되며, 300㎡에 달하는 다목적 회의실과 층별 개인 통화 공간도 추가했다.

 

한편, 현재 경기 성남시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한 ‘2020년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4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고 시비 60억을 추가하여 총 100억으로 성남하이테크밸리 내 일반산업단지에 혁신지원센터를 건립해 운영한다고 6월 24일 밝혔다. 혁신산업센터는 성남 센터m 지식산업센터 안에 입주할 예정이다. ‘센터엠’은 성남시 상대원동에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의 제조형 공장, 사무형 공장, 상가 등으로 구성된다. 더욱 자세한 분양 문의는 성남시 상대원동에 있는 성남 지식산업센터 ‘센터M’ 홍보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