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에르노소파
사진제공= 에르노소파

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는 가성비 좋은 통가죽쇼파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브랜드에서는 좌방석에는 진짜가죽, 측 후면에는 합성피혁을 이용해 기본적인 제품 판매를 하며 추가 비용을 내야만 측, 후면에도 천연가죽이 사용이 되는데 에르노소파에서는 기본 가격에도 측, 후면에 천연가죽이 사용이 되어 가성비 부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합성피혁은 코렉티드 방식의 가죽과 PVC 비닐재질이 합쳐져서 만들어지는 가죽이다. 이러한 가죽은 내구성 부분에서도 떨어지며 유해물질에 대한 위험성도 존재한다. 특히 코렉티드 방식의 가죽 같은 경우에는 단순히 소가죽의 상처를 가리기 위하여 만들어지는 과정을 거친 것인데 상처를 갈아내고 열과 압력을 가해 평평하게 만든다. 그 이후에는 많은 안료와 코팅제를 이용하여 상처 부위를 가린 이후에 정형화 된 무늬를 찍어 가죽을 판매한다. 이러한 가죽은 본연의 성질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내구성, 통기성 부분에서 많이 떨어진다.

고양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 제시하고 있는 언코렉티드 방식은 최소한의 가공만을 거치기 때문에 가죽 특유의 내구성과 통기성을 그대로 갖고 있다. 또한, 약 2.5mm~3.0mm의 이상적인 두께를 가진 언코렉티드 가죽이 내구성이 약한 측, 후면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무상 A/S 3년을 진행하며 측, 후면에도 모두 천연가죽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에르노소파는 가죽 장인들이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관계자는 “많은 분들에게 가죽소파에 대해서 정확한 안내를 해드리고 싶었다. 더욱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정보 전달을 해드릴 것이며 제품 디자인 및 품질 관련하여 많은 분들의 니즈를 맞춰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코로나 관련하여 소독 및 환기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손소독제, 위생장갑 배치를 해두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