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볼도 내맘대로’ 직접 디자인 선택하는 소비자 늘었다
상태바
‘씽크볼도 내맘대로’ 직접 디자인 선택하는 소비자 늘었다
백조씽크, ‘2020 설거지 문화 및 소비자 조사 결과’ 발표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20.09.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빌드 관람객 및 온라인으로 성인 505명 설문조사 실시
인테리어 업체, 온라인 구매, 셀프 설치 등 씽크볼 디자인 직접 선택 수요 증가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주방의 핵심인 씽크볼 디자인을 직접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에는 사용자의 취향, 의사와는 상관없이 이미 설치된 씽크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직접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스테인리스 씽크볼 전문 제조업체 백조씽크가 지난 7월 참가한 코리아빌드에서 참관객과 온라인을 통해 성인 50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거지 문화 및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사 등으로 사전에 설치된 씽크볼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40%로 나타났다. 5년 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동일 답변을 한 소비자가 58%였던 것과 비교해 18% 줄어들었다. 즉, 씽크볼 구매 시 소비자들의 선호도 반영도가 높아진 것이다. 특히, 인테리어 업체, 대리점 및 온라인 구매 등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직접 골라서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나머지 60%를 차지하며 씽크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주방공간에서 씽크볼이 갖는 인테리어적인 요소는 물론, 기능적 중요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 이 같은 소비자들의 변화를 보여주듯 지난해부터 시작한 백조씽크의 ‘리폼 서비스’ 인기가 상승 중이다. 사업을 개시한 지난해 하반기(6~12월)보다 올해 1~4월의 리폼 서비스 신청건수는 60% 상승했다. 특히 우수한 기능을 보유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리폼 전용으로 개발한 백조씽크의 핸드메이드 사각 씽크볼 ‘리본(Reborn) 85’가 주목 받고 있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5년 전의 설문조사와 비교해 봤을 때 씽크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크게 변화한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연구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