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스타일 맞춤제작, 국내 원가공개 시스템으로 패브릭소파 트렌드를 이끄는 레드플래닛의 선한 나눔의 행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REDPLANET이 ‘추석맞이 사은품 릴레이 팡팡’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소파구매 시 20만원 상당의 고급메모리폼 세븐 바디필로우 사은품 혜택이 주어진다.

일산가구단지에 본점을 둔 레드플래닛은 디자인, 기능성, 가격 경쟁 에너지를 고루 갖춘 북유럽 감성의 감각적인 젊은 브랜드로 원가공개라는 이색적인 방식의 시스템으로 소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아쿠아클린· 샤무드 소파와 같은 패브릭 쇼파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소파의 주재료인 패브릭과 가죽 원단비, 틀이 되는 원목 골조비, 제품을 제작하기 위한 공정 등에 소요되는 인건비, 하드웨어비, 내장재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각 소재가 원가에 차지하는 비율, 10%의 판매 마진율까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명시하고 있다.

또한, 2020 유럽 프리미엄 패브릭으로 선정된 아그마미토(AGMAMITO) TOCCARE 신소재 패브릭을 사용하여 우수한 항균성과 방수, 방염, 강한 내구성을 갖춰 외부접촉으로 긁히거나 손상되지 않는다. 해당 원단은 OEKO-TEX 100 국제 섬유 테스트 기관에서 1등급을 받아 0~3세 미만의 영유아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등급을 갖고 있고 ISO 국제 표준 인증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통가죽소파 또한 소가죽의 면피 부분을 무두질해, 원피가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시켜 시간이 지날수록 천연면피가 가진 특성이 더욱 도드라지는 최상급 가죽인 '더 밀레니엄'을 사용한다.

관계자는 “가죽소파는 일반적으로 원가를 낮추기 위해 부분적으로 원장 하지만, 레드플래닛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통원장해 이음새가 보이지 않아 완성도 높게 마감한 고급쇼파로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E0등급 목재와 에코 접착제 등 내장재와 기초부자재 모두 친환경 인증을 받아 피부 자극과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이 방출되지 않는 안전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일산가구단지에 본점을 둔 레드플래닛은 대구, 김해, 동탄가구단지를 비롯해 전국 지점을 두고 300평형대의 넓은 쇼룸에 기능성 패브릭 소파를 비롯해 샤무드와 사하라, 아쿠아클린 소파, 천연가죽소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웨딩 업체와의 제휴 협약으로 신혼, 입주가구 전문 소파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한편 일산가구단지 인근에 위치한 레드플래닛은 후원캠페인으로 만나는 소중한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며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 후원캠페인 ‘비전스토어’에 참여하는가 하면 굿네이버스와 함께 국내외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 사전 방문예약은 레드플래닛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