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일산가구단지, 인천가구단지 부근에서 실구매자들 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 천연가죽소파 구매 시 체크해야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안내를 하였다. 올바른 통가죽쇼파, 천연가죽소파 선택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정찰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주소파, 신혼혼수쇼파 선택을 제시하고 있어 긍정적인 평이 많은 매장 중 하나이다.

가죽 전문가들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죽소파를 구매할 때에 체크해야하는 부분들을 총 5가지로 요약하였다. 첫번재는 천연무늬가 있는 최상급 표피를 보존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 두번째는 모공이 살아있는 상층 표피를 갈아내지 않은 통기성이 우수해야한다는 점. 세번째는 과도한 안료와 코팅제를 통해 천연 표피 모습을 감추지 않은 점. 네번째는 열과 압력으로 손상되지 않은 가죽 원단이여야 한다는 점. 다섯번째는 약 2.5mm~3.0mm의 두꺼운 두께로 오랜 기간 동안 탄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다.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는 가죽장인들의 방법에 맞춰 제시하고 있는 언코렉티드 방식은 최상급 등급의 원피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과정만을 거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내구성, 통기성 부분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상적인 두께 약 2.5mm~3.0mm를 제시하고 있다.

코렉티드 가죽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낮은 등급의 소가죽 상처를 가리기 위하여 시작이 된다. 표면을 갈아낸 이후에 열과 압력을 통하여 평평하게 만든 이후 인조 무늬를 찍어 생산이 된다. 문제점은 이러한 방식들이 내구성을 뛰어나게 만드는 것이 아니고 단순 상처만 가리기 위한 부분이다. 

에르노소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보이는 부분들만 보고서 구매하지 않기를 바란다. 오랫동안 사용하는 가구임에도 불구하고 단순 온라인에 나와있는 광고만을 보고 구매를 한다면, 만족스러운 선택이 안 될 것.”이라며 “코로나 관련하여 환기 작업 및 소독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다. 위생장갑과 손소독제 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방문 시 꼭 사용 부탁드린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