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세권1지구 골든블록 건립되는 ‘수원역 가온팰리스’
상태바
수원역세권1지구 골든블록 건립되는 ‘수원역 가온팰리스’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09.2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핫플레이스로 불리고 있는 수원역세권1지구 골든블록에 건립되는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분양중이다.

명품입지에 개발 호재까지 갖추고 있는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위치할 예정이며,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는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세대)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100% 자주식 주차 시설과 단지 내 호텔식 뷔페 공간은 물론 드레스룸과 펜트리가 도입되며, 일부 세대에는 복층형 다락방 구조도 설계되는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공간이 여러 곳에 도입되어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음식점부터 바, 카페 위주의 MD 구성으로 트렌디한 유럽형 테라스 거리 조성은 물론 프리미엄 음식점과 트랙이 설치된 대형 피트니스 센터가 입점 예정이다.

우수한 정주여건도 주목할만 하다. 수원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원스탑 쇼핑라이프, 롯데몰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모여 있는 롯데타운과 더불어 AK플라자, KCC몰, 수원화서 스타필드 등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의 로데오거리가 가까이에 조성되어 있어 슬리퍼 몰세권은 물론 생활문화특권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상당할 전망이다.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근거리에 조성된다.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사업지 가까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각 구역에 조성돼 관련 분야의 유망 연구기관 투자가 활발히 진행될 전망이다.

더불어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2만 5,000여 가구와 백화점·마트 등의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가까운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총 522만㎡)에 조성된다. 이를 통해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창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교통권도 눈길을 끈다. 수원역이 근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으로 편리하게 이동하기 쉽다. 역전에는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까지 모두 완성될 경우 유동인구 유입이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돼 더욱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역전 근처에는 수원역 환승센터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으며 52개 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어 수원 전역을 버스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가온팰리스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