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장소라면 선호도가 높기 마련이다. 이는 상권과 교통망이 형성되면 유동인구도 증가되어 그 일대는 더욱 활성화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역세권, 몰세권 등 우수한 정주여건과 광역교통망 등 다양한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분양 중이다.

KB부동산신탁이 분양중인 ‘수원역 가온팰리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9㎡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게다가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공세권' 프리미엄도 갖춰 이목을 끈다. 단지 인근으로 총 길이 11.5km에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꽃뫼공원, 서호공원 등 나무가 많은 자연휴식공간이 있어 미세먼지로부터 보다 안전하다. 또한 32만 160㎡에 달하고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깝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인근으로 국내 최대 오토밸리가 구축된다.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대규모 자동차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경제적 파급 효과도 크다. 약 10,000명이 넘는 고용인구가 창출되고 수 만명의 사람들이 연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로봇, 드론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 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