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아쿠아클린소파, 샤무드, 사하라 등 신소재 패브릭소파와 통가죽, 천연가죽소파는 입주가구나 신혼가구 구입 시 빠지지 않고 접하게 되는 용어다. 원단의 종류와 특성도 다양한 만큼 내부 소재와 견고한 내구성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레드플래닛이 원가공개를 내세우며 고가의 제품에 대한 품질의 보증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알려주고 있다. 일부 후속업체들이 표방하고 나서지만, 레드플래닛은 국내 원가공개시스템의 시초다.

일산· 파주운정가구단지에 본점을 둔 레드플래닛은 패브릭소파와, 천연가죽 쇼파 등 자사 소파 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원가를 원단비, 가죽비, 원목 골조와 스펀지 등 부자재비, 심지어 인건비까지 세세한 항목을 나누어 공개하고 있다. REDPLANET의 이러한 행보는 유독 원가 정보가 베일에 싸여 있는 가구 업계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소비가 어렵다는 데 중점을 뒀다.

정보 불균형으로 인해 소비자가 겪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명쾌한 방법, 원가공개를 택한 레드플래닛은 ‘가구에 신뢰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제작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판매 시 마진율까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물류비를 줄이고, 전체 원가의 10%를 마진율로 책정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금액대로 고품질의 제품을 선사한다. 

한편,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일산가구단지에서 열리는 가구박람회와 추석 긴 연휴를 앞두고 패브릭소파와 천연가죽소파에 한해 한정 품목을 두고 추석 통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태리 아쿠아클린 리클라이너 소파를 필두로 쇼파 구매시 세라믹식탁 묶음 할인, 매트리스 구매시 침대프레임 묶음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소파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소재 라벤더 고급메모리폼 베개 2조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소파 외에도 수입매트리스, 세라믹식탁 등 혼수가구와 입주가구 마련에 필수적인 가구 전시공간을 마련, 원스톱 쇼핑을 가능케 했다. 유럽 직수원단 원산지 인증시스템과 원가공개로 프로모션보다 더 프로모션적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는 레드플래닛의 이 같은 소식은 입주가구와 신혼가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전망이다.

일산, 김포, 김해가구단지를 비롯해 전국 지점을 두고 운영하는 레드플래닛은 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 등 지역사회 내에서도 나눔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신뢰받는 착한 기업 소파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레드플래닛의 자세한 사항은 레드플래닛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