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KB부동산신탁이 분양 중인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경부축 라인으로 불리는 교통의 중심지에 건립되는 것은 물론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통, 상권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골든블록에 건립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국내 최대 오토밸리가 구축되는 등 최적의 배후수요특권이 주목받음에 따라 부동산 투자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대규모 자동차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경제적 파급 효과도 크다. 약 10,000명이 넘는 고용인구가 창출되고 수 만명의 사람들이 연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로봇, 드론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 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수원역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 C 예타통과로 수원-삼성간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수인선이 분당선과 연결예정과 트램 계획 중이다. 버스의 경우 인접한 벌터 교차로 정류장에 2개의 마을버스 노선이 운행 중이고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이용하여 수원 각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가온팰리스는 인근에는 서수원권 종합병원은 물론 올해 개관을 앞두고 있는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병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입주민을 위한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인근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을 모두 걸어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 로데오거리 및 수원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원스탑 쇼핑라이프와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5개의 롯데타운 대형쇼핑몰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한편, 단지는 지하5층~지상 8층, 3개 동, 총 696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가온팰리스만의 특화설계와 서비스 제공으로 기존 오피스텔과의 차별성을 두었다. 먼저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세대)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주차를 도입해 주차편의성도 높였고 입주민들을 위한 호텔식뷔페 공간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피트니스센터, 공유 오피스, 옥상 휴게공간 등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하는 등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편의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