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KB부동산신탁이 공급중인 ‘수원역가온팰리스’은 수원역세권1번지 골든블록에 선보일 예정으로,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들어선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최고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단지는 교통, 자연 등 생활인프라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이 있고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부근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의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스코건설도 이달 중 광주 북구 문흥동 ’더샵 광주포레스트‘을 선보인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총 7개 동 규모로, 아파트 907가구(전용 84~131㎡)와 주거형 오피스텔 84실(전용 59㎡)이 함께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북구 문흥∙각화권역은 광주시의 미래개발계획이 집중돼있어 최근 신(新)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시범단지로 선정한 도시첨단물류단지(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은 홈플러스(동광주점)와 농수산물시장, 광주병원, 우암병원 등이 있다. 학교는 각화초·각화중까지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양 덕은지구 업무 2·3블록 내 위치한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을 공급 중이다. 단지는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지하 6층~지상 최고 17층 규모로 총 1,229실이다. 이 중 오피스텔은 735실이다.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48㎡ 단일 면적이며, 단층형과 다락형으로 설계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