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일명 '펫팸족'의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들이 늘고 있다. 이에 이들을 겨냥한 인테리어 및 기능성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일산가구단지 가구할인매장 소파279에서는 기능성 신소재 패브릭인 '캣츠'원단으로 제작된 쇼파는 스테디셀러로 알려져 있다. 과거만 하더라도 가능성보다는 디자인, 컬러에 더 치중된 소비 경향을 보였으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주거 공간에 대한 인식 변화 등으로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비자들은 홈스타일링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되었으며 관심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디자인, 기능성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됐다.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관리에 난항을 겪었던 기존 패브릭쇼파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기능성 패브릭쇼파를 찾는 이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것 중 하나가 제품에 대한 안정성"이라며 "특히 쇼파와 침대를 구매하기 전에 유해물질 방출량에 대해 확인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캣츠 원단은 신기술이 접목돼 특수한 방식으로 제작한 원단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우수하여 반려동물의 발톱이나 이빨에도 스크래치나 올 풀림이 없어 오래도록 새것처럼 변치않는 기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탁월한 기능성을 갖춘 캣츠 쇼파는 패브릭의 최장점인 풍부한 색감과 포근하고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도 효과가 있으며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으로 북한산두산위브2차, 의정부고산대방노블랜드 등 신혼가구, 혼수가구, 입주가구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끈다.

맞춤 컨설팅은 일산가구단지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파주운정가구단지, 고양화전점, 대구엑스코점 등 각 지점에서 제공하고 있어 디자인, 컬러, 사이즈 등을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추가로 소파279는 템퍼 공식 판매점으로 지정돼 본사의 프로모션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템퍼매트리스 외에도 수입 매트리스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점별 템퍼매트리스 및 수입 매트리스 행사 내용은 상이할 수 있다. 방문 예약이나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