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대단지 아파트들의 예비 입주자들이 가구쇼핑을 위해 가구전문업체들은 물론 대형 가구단지를 방문하고 있다. 특히 선선한 가을철이 되며 이사성수기에 접어든 만큼 원스톱 가구쇼핑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 가구단지는 큰 메리트가 되곤 한다.

이러한 가운데, 일산고양가구단지는 입주가구를 주 품목으로 하는 가구박람회를 열고 가구쇼핑을 보다 수월하면서도 경제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오늘(17일)부터 시작된 일산고양가구단지 입주가구 가구박람회는 오는 25일(일)까지 진행되며 인기 입주가구 및 혼수가구들을 취급하는 단지 내 가구브랜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첫 날 오전부터 식사동자이2차와 지축 중흥S클래스, 김포고촌 캐슬앤파밀리에와 같은 대단지 아파트 입주예정자들도 많은 방문이 시작된 상태다.

특히 참여 가구브랜드가 다양해 여러 제품들이 특가로 기획되어 혼수가구 장만 시 주로 구매되는 북유럽가구, 디자인가구 등 주로 브랜드가구들을 구매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명품가구부터 북유럽가구, 디자인가구 등 브랜드와 품목에 따라 정가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모든 일산고양가구단지 내 업체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됐지만 방역과 위생관리에도 철저히 해 방문자들이 안심하고 가구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관계자는 “입주가구 특성상 한 번에 많은 가구들을 준비해야 하므로 금번 가구박람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