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하이뷰테라스 정선
사진제공= 하이뷰테라스 정선

정부가 지난 5월 예고했던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 지방광역시 도시지역 민간택지 내 신규 분양 단지들에 대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확대 조치를 본격 시행한다.

계약일로부터 6개월이었던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로 연장해 사실상 분양권 거래를 금지시킴으로써 단기적인 주택 투기수요 차단에 집중하겠다는 취지다. 공공택지 내 분양 단지들 역시 투기과열지구는 3년에서 4년, 그 밖의 지역들은 1년에서 3년으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을 조정한다. 

9월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하이뷰테라스 정선’은 하이원리조트와 강원랜드의 진출입로에 위치해 강원도 정선 최고의 ‘노른자 땅’으로 손꼽히는 고한읍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생활형숙박시설 261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지역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테라스하우스’ 형태로, 전체 호실에 테라스 공간을 설계해 조망권을 보장하는 한편 주방, 욕실 등을 갖춰 실생활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LED TV, 냉장고, 세탁기 등 고가의 필수 가전, 가구들을 풀옵션으로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일대 근로자들을 위한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레지던스는 물론 전문 위탁 운영사가 운영하는 고급 호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는 수익형 상품”이라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부세 등 세제 부담이 적고, 개별 등기 및 근저당 설정, 주소지 이전, 분양권 전매, 임대업, 숙박업 등도 모두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하이뷰테라스 정선’의 경우 지척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 내 스키장, 워터월드, 골프CC와 강원랜드 카지노에만 연간 700만 명 이상이 찾아 들지만 강원랜드호텔과 마운틴콘도, 힐콘도 등을 제외하고는 주변에 마땅한 숙소가 없는 상황이라면서 “자체 리포트 결과 겨울 스키 시즌 임대로만 8%에 가까운 연 수익 달성이 가능하리라는 분석이 나왔다. 호텔숙박업으로 방향을 설정하면 투자가치가 상당할 것“이라는 의견도 내놨다. 같은 이유로, 필요 시 환금성 또한 우수하다는 귀띔이다.

호텔 운영으로 마음을 굳혔다면, ‘하이뷰테라스 정선’ 구분등기와 강릉 ‘씨베이호텔’ 지분등기(1/10)를 결합한 1+1 위탁 운영 상품을 추천할 만하다. 

해당 상품의 경우 1+1의 가격 혜택과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혜택에 더불어 최초 2년간 연 8%+a의 확정수익을 보장하는 등 단순 가성비 이상의 투자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씨베이호텔 등기 시 취등록세 지원 ▲하이뷰테라스 정선 및 씨베이호텔 연 20박 무료 숙박 및 할인 ▲전국 20곳 협력호텔 5년간 100박 무료 숙박 (씨베이호텔 20박포함) ▲전국 23곳 검진센터 VVIP 건강검진 5년간 최고 8회 무료 제공 등 풍성한 추가 혜택을 통해 ‘휴(休)테크’의 정수도 누릴 수 있다. 

‘하이뷰테라스 정선’이 들어서는 고한읍은 정선의 남단으로, 정선시내 여러 관광명소들을 비롯한 강원도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38번 국도 이용 시 서울을 2시간 40분대에 오갈 수 있으며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각지로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고한사북공용버스터미널, 태백선 사북역〮고한역 등 대중교통망도 가까이에 위치해 남녀노소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유리하다. 

단지는 호텔 운영 계획에 맞춰 안팎 설계에 각별히 공을 들였다. 앞서 언급한 파격적인 풀퍼니시드 시스템에 더불어 CCTV, 현관 디지털도어록 등 보안시스템과 초고속 인터넷 등 첨단 시스템도 완비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정선의 탁 트인 풍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테라스 설계다. 

강릉 ‘씨베이호텔’은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주문진 해변가에 인접해 푸르른 동해바다를 정원처럼 만끽할 수 있다. 전체 340개 객실 중 약 70%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15층에는 인피니티 풀이 조성돼 하늘과 바다, 육지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특별한 순간도 경험할 수 있다. 인기 드라마 '도깨비'에서 도깨비(공유 분)가 지은탁(김고은 분)에게 메밀꽃을 선물하는 장면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주문진 방파제가 차량 약 5분 거리로 가깝고, 오죽헌, 안목항 커피해변, 정동진역, 강릉솔향수목원 등 천혜의 관광지들도 모두 지척이라 관광객들의 선호도와 재방문율이 매우 높은 호텔이다.

‘하이뷰테라스 정선’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해 있으며, 홍보관 현장에서 선착순 즉시 계약을 진행 중이다. 2021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