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대방건설
사진제공= 대방건설

대방건설이 선보이는 ‘세종대방디엠시티’는 ‘올인빌’ 트렌드가 적용된 상업시설이다. 올인빌은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집 근처에서 식사나 여가, 문화생활 등을 모두 해결하는 것을 뜻한다.

특히 ‘올인빌‘은 자신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욜로’와 함께 일과 여가의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하는 ‘워라벨’ 문화가 확산되면서 현대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상업시설은 풍부한 유동인구를 소비수요로 둘 수 있는 안정적인 투자처이다. 또한 시청과 같은 관공서 일대 상권은 공공기관 종사자는 물론 민원인 등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의 경우 아파트 총 548세대의 고정수요를 가지고 있어 연중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상업시설 투자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배후수요라는 점으로 관공서가 인근에 조성돼 있는 주요 핵심 관공서가 인접해있어 3생활권 약 18000여 세대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포괄하여 상가 활성화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을 전망이다. 

이러한 미래가치와 우수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분양조건을 책정해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몰려 화제다. 현재 독보적인 브랜드인 스타벅스 와 롯데리아 던킨도넛 뿐만 아니라 역전할머니 맥주, 김형제 고기의철학, 수제케이크, 미용실, 네일숍, 학원 등 오픈했으며 전자제품 전문 브랜드인 롯데하이마트가 11월초 입점예정이다. 다양한 연령대의 인구 층이 분포되어 있어 상가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측 메인 스트리트에 대한 MD 계획이 눈에 띄며 대방건설은 내부의 중심 메인 스트리트에, 패션(소호의류 등) 스트리트와 세계 음식 문화의 스트리트로 구성할 계획이며, 다양한 업체들과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각종 병,의원, 대형 헤어숍, 대형 F&B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체들과 MD 협의가 착실히 진행되며 세종시 신도시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동 세종시청, 교육청 인근에 마련돼 있다. 현재 활발한 상담과 입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