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로 인한 혼란스러운 부동산 시장의 틈에, 곧 원종역 개통을 앞둔 원종사거리와 인접한 부천시 원종동 소재의 수도권 아파트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곡-소사 복선전철 원종역이 2021년 6월 개통 예정이며 서해선 연장, 서부 광역철도 원종-홍대선(예정)도 추진될 계획 중에 있다. 원종역 개통으로 인해 원종사거리에 인접한 지역들은 더블 역세권의 프리미엄 가치가 붙게 되는 것이다. 현재 부천시 원종사거리에는 지하철역 공사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원종역 개통이라는 큰 교통 호재는 이미 그 현장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기정사실이 되었다.

원종동은 경기도 부천시로 구분되어 있지만, 서울 강서구, 양천구와 가깝게 맞닿아 있어 서울 생활권에 속해있는 수도권 아파트라 할 수 있다. 김포공항과 화곡역, 영등포, 여의도 등으로 버스 노선이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경인고속도로(지하화 예정)를 통해 신월IC로 진입할 경우 김포국제공항까지 차량으로 6분, 마곡·목동·구로디지털단지까지 차량 20분 내외로 도착해 출퇴근도 용이하다.

 

㈜길성종합건설은 앞서 말한 원종역이 공사 중인 원종사거리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아파트 ‘원종 길성그랑프리텔’ 의 분양을 마무리해가고 있는 단계이다. 원종 길성그랑프리텔은 지하 2층부터 지상 14층으로 이루어진 총 178세대의 중소형 아파트 단지이며, 준공 완료 후 입주가 진행 중인 수도권 아파트로 대부분 세대의 분양 및 입주가 완료되었다. 신축 아파트에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는 분양의 우세한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는 시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몇 개의 호실만 특별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현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수도권 아파트 시세가 하늘을 뚫을 기세로 오르고 있지만, 부천시 원종동 소재의 길성그랑프리텔은 차로 5분이면 서울로 진입 가능한 서울 생활권이지만 주변 수도권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원종역 개통이 임박한 이 시점이 어쩌면 내 집 마련의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종 길성그랑프리텔은 2021년 완공 예정인 대곡-소사 복선전철 원종역이 단지 인접지에 들어서게 되며 원종-홍대선(예정)도 추진될 계획으로 교통 인프라가 좋다. 또한 원종역에서 3정거장 거리에는 GTX A노선이 통과하는 대곡역, 한 정거장 거리에는 GTX-B노선이 통과할 부천 종합운동장역이 각각 위치한다.

가까운 교육 시설로는 오정초, 원일초, 원종고 등이 있으며 아파트 단지가 원종동 중심상업지구 내 들어서 있어 각종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인접해 자녀 교육에도 좋은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 부천 제일시장, 주민센터 등이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