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지어지고 있는 신축빌라들은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지어지고 있으며, 가구나 전자제품 등을 빌트인 가구로 제공해 기본옵션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복층빌라를 필두로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 서비스면적으로 제공되는 공간을 본인이 희망하는 용도에 따라 꾸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만약 건축주와 협의할 경우 가벽을 허물거나 구조를 변경할 수도 있다. 

다만, 일부 수요자들은 중개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중개인을 이용하지 않았다가 피해를 입는 사례들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업체로 알려진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계약과 관련한 주의사항들을 전했다.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분양을 앞두고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소유주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아니라면 위임장이나 인감증명서를 반드시 요구해야 한다.”라며 “이후에는 명시된 내용들을 꼼꼼히 검토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계약서 내에 기재되는 모든 특약사항들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야 하고 건축주의 성명이나 주민번호가 모두 일치해야 법적인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수도권 인근에 지어진 신축빌라 매매 시세표들을 공개했다.

빌라몰이 공개한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금촌동(금촌역)과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2억9천만원에 동패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야당동(야당역)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7천대에 거래되며, 야동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4천에 이뤄지고 있다. 남양주시 신축빌라 시세는 화도읍(천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신축빌라의 경우 1억 7,440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의정부 신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