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도텍스코리아에서 유럽 명품 원단 기술력과 세계적인 기술로 제작한 새로운 기능성 원단 '프로도텍스'를 개발 및 런칭했다.

프로도텍스는 국내 독점으로 선보이는 특수 기능성 패브릭 원단으로, 물로 오염을 제거하는 기능인 이지클린 기능, 높은 저항력, 강력한 내구성은 물론 부드러운 질감까지 갖춰 가구 제작에 가장 특화된 원단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기존의 패브릭 소파 제작에 사용되던 패브릭의 경우 원단에 방수 및 발수 기능을 더하기 위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로 코팅이 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패브릭 원단 '프로도텍스'는 발수 기능과 이지클린 기능을 모두 갖추었을 뿐 아니라 반영구적인 항균 기능까지 더해 실생활에서 한단계 더 높은 편안함을 가져다준다. 

일반 패브릭 직조 방식과 달리 직물 위에 원사를 수직으로 세워 촘촘히 심는 플로킹 공법으로 제작되어 23만 번의 마모강도 테스트와 인열강도, 파열강도 테스트를 거쳐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오랜 기간 사용해도 찢어지지 않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발수기능 뿐만 아니라 완전히 액체가 스며들지 않는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추었다. 

겉감에 발수 기능이 있는 일반 기능성 패브릭과는 달리 프로도텍스는 완전 방수기능으로 오염물질이 원단 표면에 묻더라도 안으로 오염물질이 스며들지 않아 소파 내장재에 세균과 곰팡이, 박테리아 등 2차 오염이 진행되지 않는다.

프로도텍스 원단은 국제표준 및 국제표준에 따른 섬유의 유해성 및 안전성 평가를 시행하는 KOTITI 시험연구원의 품질검사, 안전성검사, 기능성검사를 통과하여, 피부가 민감한 아이가 사용하기에도 안전하다.

프로도텍스코리아 관계자는 "프로도텍스는 언제나 사람에게 안전하면서도 실생활에서도 사용하기 편한 가구를 만들고자 노력에서 태어난 신소재 원단이다. 프로도텍스는 수많은 연구과 시도를 거쳐 개발한 소재로, 친환경적이면서도 인간에게 해롭지 않다. 많은 소비자들이 유럽 명품 원단 기술을 담은 신소재 패브릭 소파를 경험하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도텍스 원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