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켐마트코리아는 원목마루로 유명한 노바마루와 황토풀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마루 시공을 할 때 마루 디자인에만 집중하고, 접착제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으나, 이는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위험한 생각이다.

사진 : 구정하우징 마루 쇼룸 &타일,중문 쇼룸
사진 : 국내친환경접착제 황토풀,프리미엄황토풀

친환경 제품이 아니거나 인증을 받지 않은 접착제를 사용해 마루시공을 하게 될 시, 아토피나 새집증후군 등의 악영향이 있을 수 있으며 예민한 체질의 사람들에게는 특히나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노바마루의 황토풀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유익한 기능성 접착제이다.

황토풀은 황토본드와는 달리 황토색을 띄는데, 염색에 의한 것이 아니라 실제 천연 황토가 30% 들어가기 때문에 그러하다.

황토를 함유한 황토풀은 우리 몸에 이로운 고기능 원적외선을 방출하며, 항곰팡이 기능도 있어 접착제 및 마루에 곰팡이나 진드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사진 : 구정하우징 마루 쇼룸 &타일,중문 쇼룸
사진 : 구정하우징 마루 쇼룸 &타일,중문 쇼룸

강마루,원목마루 자재는 정품 제품으로, 친환경 제품으로 고집을 하지만 접착제는 어떤 제품을 쓰던간에 신경쓰지 않는 것은 건강을 위해 좋지 않은 생각이다. 

또한 마루의 하자는 마루 자재뿐만 아니라 불량 접착제에 의해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시공 시 친환경 접착제까지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구정하우징 인테리어 전시장은 모든 마루 시공에 있어서 추가금 없이 황토풀을 사용한다.

구정하우징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과 시공 품질을 생각하여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구정하우징에서는 노바마루, 한솔마루, 동화마루, 구정마루, 디메종(디&메종) 전제품 시공이 가능하다고 하다.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노바마루 전제품과 중문, 타일이 시공되어 있는 전시장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